[교수방법] 간접교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간접교수법이란?
이론적 배경
간접교수법의 7가지 교수적 기능
간접교수법과 직접교수법의 비교
맺는말
Activity
- 본문내용
-
1. 간접교수법 이란?
간접교수법은 그 과정이 탐구적이고, 결과는 발견이며, 학습상황은 문제를 다루는 교수학습 방법이다.
반성적 사고, 문제해결, 분석과 탐구 같은 학생들의 사고과정에 중심을 둠 개념, 패턴, 추상화들을 일반화와 변별의 과정을 통하여 습득
2. 이론적 배경 - 인지심리학
유의미한 학습의 세가지 조건은 지각, 이용가능성, 활성화이다.
지각, 이용가능성
-학생에게 주어진 문제에 대해 주의를 집중하도록 하여, 예상되는 상황이나 선행조직자를 제공함으로써 형성
활성화
- 탐구의 과정을 모델링하거나 숙련된 발문기술 사용
2. 이론적 배경 - 구성주의
학생들이 그들의 경험을 활용하여 역동적으로 의미를 구성해 가도록 수업을 설계하고 계열화하여 학생 개인의 경험에 관한 의미를 파악하게 함
지식
-자신의 관점에서 개별적으로 구성한 실재
학습
-학생이 관찰한 것을 설명하기 위해 새로운 규칙과 가설을 이끌어 낼 때 일어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