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의사소통적’ 특성을 조사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19 / 2019.11.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을 조사하고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
-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특성을 조사하고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특성에 대한 중재방안에 대해 연구하여 제출하시오
-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을 조사하고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 지적장애 유아를 대상으로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의사소통적` 특성과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
- 지적장애 ‘행동적, 사회 정서적, 의사소통적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에 대해 연구하여 제출하시오.
- 목차
-
1. 지적장애유아의 특성
1) 행동적 특성
2) 사회, 정서적 특성
3) 의사소통적 특성
2, 특성별 중재방안
1) 행동적 특성
2) 사회, 정서적 특성
3) 의사소통적 특성
- 본문내용
-
1. 지적장애유아의 특성
지적장애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서는 지적 기능성과 적응행동상의 어려움이 함께 존재하여 교육적 성취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장애인 복지법에서는 정신발육이 항구적으로 지체되어 지적 능력의 발달이 불충분하거나 불완전하여 자신의 일을 처리하는 것과 사회생활에서 적응하는 것이 상당히 곤란한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즉, 지적장애는 정신적 장애 중 하나로 지능저하와 적응기능의 저하가 나타나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제한이 있는 경우를 의미한다. 지능지수에 따라 경도, 중등도, 고도, 최고도로 나뉘며 이에 따라 적응능력 등에 편차가 있어 다양한 양상을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