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 유아를 대상으로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의사소통적` 특성과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19 / 2020.01.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신지체아교육)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의사소통적' 특성을 조사하고 '1.행동적 2.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에 대해 연구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적장애의 개념
2. 지적장애 유아의 특성
1) 행동적 특성
2) 사회·정서적 특성
3) 의사소통적 특성
3. 지적장애 유아의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
1) 행동적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
2) 사회·정서적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
3) 의사소통적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적장애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을 조사하고 '1. 행동적 2. 사회·정서적 3. 의사소통적' 특성에 대한 중재방안에 대해 연구하여 제출하시오.

Ⅰ. 서론
지적장애 유아는 지적수준이 평균보다 유의미하게 낮으며 적응능력이 여러 상황에서 결여되어 있다. 지적장애는 일반적으로 생의 초기부터 전체 발달경과에 걸쳐 연령 대비 전반적 지적능력이 지능검사에서 IQ 70 이하로 유의미하게 저조하며, 의사소통이나 사회활동 참여 및 가정생활, 학교생활, 직업생활, 사회생활 등 일상생활에서 독립적이고 책임 있는 역할수행이 어려운 등 적응 상에 광범위하고 심한 수준의 제한이 초래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참고문헌
김미경, 허계형, 최영해 저, 특수아동교육, 교육아카데미, 2017
김정은 저, 지적장애 이해와 교육, 서림출판사, 2016
정대영 저, 특수아동 교육 (0세부터 8세까지), 창지사, 2016
김형일 저, 지적장애 학생의 이해와 교육, 학지사, 2014
김종태, 김종애 저, 지적장애아동을 위한 공감교육, 홍익재, 2013
이소현, 박은혜 저,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2011
에디터실 저, 중요 핵심 개념 학습을 통한 지적장애아동교육 특수교육 특수교육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