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전략]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사례와 성공방안
한국 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① 스포츠 마케팅- E-sports 후원경쟁사인 EVER社는 2004년부터 2009년까지 매년 온게임넷 스타리그를 후원해왔다. Ever는 E-sports를 후원함으로써 기업이미지를 상당히 향상시켰다. 그 외에 곰TV, 박카스, 대한항공, SKY, 하나대투증권, 프링글스, 다음, 신한은행 등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에서 스타리그를 후원하고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e-스포츠 마케팅 사업으로 2006년 300억 원이 넘는 홍보효과를 거두었다.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은
- [국제마케팅] 블리자드의 한국시장 마케팅 성공 전략(엔씨소프트 비교 중심으로)
한국선호도-아시아경제2008.03.07 ∙ http://blog.naver.com/parkchihong?Redirect=Log&logNo=110005003002세계온라인 게임시장 규모 순위 1~3위-게임메카http://blog.joins.com/media/folderlistslide.asp?uid=pnet21&folder=10&listid=9512562블리자드영화 곧나온다 - 일간스포츠 2008.05.06∙ http://blog.daum.net/apros2005/7045025∙ http://www.mud4u.com/new/bbs/board.php?botable=gamejournal&wrid=580mud4u저널 2005.05.20∙ http://www.gdaily.co.kr/news/view.asp?idx=16165지데일리2007.02.14∙ http://wow.somegate.com/topic.php?topicuid=10000
- [미디어] 이스포츠 e-sports와 게임방송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5 대한민국 게임백서』, 2005문화관광부․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6 대한민국 게임백서』, 2006이안재 외 “e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삼성경제연구소, 2005한국e스포츠협회ㆍ문화관광부ㆍ한국게임산업개발원 『e스포츠 산업의 경제적 효과 분석』, 2006송해룡, “e-스포츠의 성장과 기업커뮤니케이션 전략”, 2005김원제, “문화콘텐츠산업으로서 e-스포츠의 시장 전략에 관한 연구”, 2005이장주, “가족여가로서의
- 노키아기업분석,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시장실패,Nokia,Nokia기업분석
한국 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1)스포츠 마케팅①E-sports 후원경쟁사인 EVER社는 2004년부터 2009년까지 매년 온게임넷 스타리그를 후원해왔다. Ever는 E-sports를 후원함으로써 기업이미지를 상당히 향상시켰다. 그 외에 곰TV, 박카스, 대한항공, SKY, 하나대투증권, 프링글스, 다음, 신한은행 등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에서 스타리그를 후원하고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e-스포츠 마케팅 사업으로 2006년 300억원이 넘는 홍보효과를 거두었다.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은
- [인터넷마케팅] 엔씨소프트 `리니지` 해외진출성공사례
비교해 보았을 때 사뭇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온라인 게임의 비중이 큰 편인데 비디오게임 시장이 전체 게임 시장의 90%에 달하는 일본이나 PC게임 시장이 70%를 차지하는 미국 시장과 비교해 보았을 때 매우 대조적인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KESA(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2000년 18%에 달하던 온라인 게임의 비중이 2002년에는 37%로 올라섰다. 이러한 온라인 게임 주도 현상은 단기적으로 국내 시장 규모의 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