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동기 / 기업의 연혁 / 성과

2. 경영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 시장환경
경쟁자 자사환경

3.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전략
경기장 내 / 외 마케팅

4. 분 석
거시환경분석
STP분석
4Ps
SWOT 분석

5.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방안

6. Q & A
본문내용
한국야구위원회(Korean Baseball Organization) 소속된 프로야구팀
한국시리즈 두 번 제패
현재는 제13대 감독 제리 로이스터
가장 여러 차례 롯데 감독을 맡은 이는 2대, 6대, 12대 감독을 맡았던 강병철이며,
가장 많은 경기를 이끈 이는 통산 561경기를 기록한 김용희
강병철은 1984년과 1992년 팀을 한국 시리즈 우승으로 이끌었다


연고지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마산시 1982년 창단
부산사직구장, 마산공설운동장 (홈 구장)
1996년 8월 8일 한국프로야구 사상 최초 홈 관중 1,000만 명 돌파
롯데 자이언츠 기 쟁탈 초,중,고 야구대회 개최


갈매기와, 파란색, 야구공 조합
원 안에 부산이라는 영문을 표시
→ 항구도시, 야구도시 부산 상징 
→ 팬들에게 친숙한 느낌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및
스폰서쉽에 대한 투자 증가
- LG : 영국 프리미어리그
풀럼 스폰서쉽
삼성 파브, CJ 마구마구
: 프로야구 메인 스폰서쉽


1인당GDP $20,000돌파

-> 여가 활동에 대한 소비지출 증가

뉴욕 양키스는 메이저리그 구단
중에서도 가장 비싼 입장료지만
거의 모든 경기에서 매진

-> 이러한 관중들의 성원을
현대식 새구장 건립으로 보답



양키즈의 새구장 ‘양키 스타디움’은
야구장안에 레스토랑,호텔, 수영장
등을 갖춤으로써 소비자들이
야구관람 뿐 아니라
여가선용의 공간으로 야구장을 인식



1. 회원특전
- 회원 전용 입장게이트
- 구단 상품 10%할인(사직야구장 매장에 한함)
- 교통카드 겸용 회원증 지급- 마산경기 일반석 무료관람(3G)
- 플레이오프 진출 시 티켓예매 우선권 부여
2. 관람편의
- 야간 경기 시 담요대여
- 파울볼 대비 글러브 대여
- 방석구매시 무료보관
- 중앙지정석 테이블 청소
3. 서비스
- 따뜻한 커피 제공
- 홈페이지 명예의 전당 사진 등록 (미스터 빅스에 한함)
- 휴대전화 무료 충전


10대 : “교복-Day” 이벤트로 교복을 입고 방문 시 할인 행사

20대 : “솔로 탈출 이벤트”로 야구장 즉석 만남을 주선

30대 : “유아 동반 가족 할인”으로 온 가족이 함께 방문 시 할인 행사

40대 : “나도 오늘 롯데맨”으로 경기 시 덕아웃에서 관람

각 연령대 별로 흥미를 유발하거나 전 연령대를 통합하는 등의 마케팅으로 서로간 호흡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함께”라는 이미지를 전달 .
참고문헌
출 처

스포츠서울닷컴

경제잡지 포브스 코리아

[스포츠경영] 롯데자이언츠 마케팅 전략 (청년 실업정책)

CBS 체육국 기사 발췌

롯데자이언츠 공식 홈페이지

한국야구위원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삼성자동차의`SM5` 마케팅 의사 결정과 마케팅
  • 전략적인 결정은 사실상 제품계획의 초기단계에서부터 이루어진다. 자동차가격 역시 생산이전단계에서 수요측면의 여러 요인과 시장의 경쟁상태 등의 각종 외적인 요인과 기획 생산 판매, 목표수익 등 내적인 상황을 감안하여 품질의 정도와 판매 가능한 가격 대를 계획한다. 그리고 그 초기의 계획가격도 고정적인 것이 아니라 계획 당시의 상황변동과 목표변동에 따라 변화한다.해외시장상황을 고려하면 마케팅에는 어떤 특수문제와 문제가 주어지

  • 현대사회와 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0
  • 2003, 대학 체육과 보건, 형설출판사-위성식, 1993, 사회체육학 개론, 한국학술 자료원-박종식, 2004, 사회와 체육, 국민 문화사-이종천, 박인권, 2008, 건강과 레크레이션, 정문사-육조영(1994). 학교체육경영의 관리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체육학회.-임종원(1992). 현대마케팅원론. 법문사.-정상원(1994).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한 상업스포츠센터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연구. 고려대 대학원.-대한지방행정공제회 발간, 지방행정, 51권 585호 2002년  7월호

  • 원조족발의 발전을 위한 세부전략방안을 통한 마케팅 방안
  • 롯데 자이언츠 선수들이 일일 호프 행사공급처 견학족발 공급을 받고 있는 농장이나 공장을 견학하여 일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단골고객을 선정해 매월 주기적으로 기회부여--IMC Strategy - CPCH4. 세부전략방안인근 학교 축제 행사 지원축제 행사 지원 캠페인 예시동아대학교나 동주 대학의 축제 때, 족발 구입 시 할인 혜택을 지원족발 빨리 썰기 대회나 원조족발 후원 스포츠 행사를 개최네이밍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행사내용축제

  • 저가항공사,에어부산,진에어,항공사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적 제언Proposal 3. New Target 설정저가항공사의 특강점인낮은 운임료부산 지역 특유의 활기차고 밝은 이미지Y o u n g T a r g e t 마 케 팅 전 략설날, 추석과 같은 대명절, 서울 or 제주에 거주하고 있는 부산 학생들을 위한 운임료 할인 이벤트 / 대학별 단체 예약 서비스사람인 / 취업뽀개기 / 스펙업과 같은 인크루트 사이트 후원, 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항공권 당첨 이벤트-> 취업난에 시달리는 20대를 위한 마케팅, 소비자와의 심리적 접점 확대

  • 스포츠경영관리론2) 경영의 4가지 관리기능(Management process) 설명하고, 그 스포츠조직-프로야구-을 둘러싼 다양한 관점수준에서 최근의 경영환경 변화에 대해서 논의하세요0k
  • 마케팅에 집중하면 분명 흥행할 수 있는 소지가 매우 높다. 따라서 경영의 4요소를 활용하여 프로야구 흥행을 위하여 구단주와 관중, 협회가 삼위일체 되어 한국스프츠의 중심으로 자리잡기 기대해 본다. 참고문헌-공용(2014), 경영학원론, 지난 10여년간 경영환경변화를 생각해보고 그 변화가 경영에 어떻게 영향 기업의대처공용, 2007, 레포트, 야구의 용어 해설과 프로야구의 발전방안공용, 2009, 레포트, 한국프로야구와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양동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