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문화 분석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비교문화 분석의 필요성
content
1
비교문화의 의의
2
비교문화 분석의 필요성
3
비교문화의 특성
1. 비교문화의 의의
해외시장 진입여부나 진입방법을 결정할 때도 마케터는 비교문화분석을 해야한다.
본국과 다른 가치관을 가진 나라에서는 본국에서 성공한 마케팅 전략이라도 꼭 성공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국제적인 업무영역이 증가할수록 비교문화에 대한 이해가 더욱 필요하다.
비교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현지상황에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 어렵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교육] 서울대학교 연합전공 프로그램 개선 방안(협력적 문제해결(CPS)을 통하여)
  • 문화, 철학정치경제, 생물공학, 정보문화학성균관대학교비교문화, 일본학, 여성학, 국제통상학이화여자대학교미국학, 동아시아학, 유럽학, 미술사학, 여성학, 생명과학, 멀티미디어학, 전자상거래학, 전문영어학숙명여자대학교환경전문과정, 통상전문과정, 품질관리과정, 상담전문과정, 비서직전문과정, 국제기구 전문과정, 세무회계전문과정, 이야기창작전문과정, 국제한국어교육전문과정, 중국전문과정, 마케팅조직분석과정, 지적재산권 전문

  • 소비문화의 차원화 및 척도개발-서울,뉴욕,스톡홀름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 문화와 지역별로 특수한 소비문화를 식별하기 위한 연구의 필요성을 제기되었다(Mueller 1991; Tansey et al. 1990; Cheng 1994; 서정희 등 2000).소비문화를 실증적으로 비교한 연구사례는 아직 드문 실증, 일반문화(Hall 1976), 조직문화(Hofstede 1998), 사회심리(Triandis 1995)등의 분과에서 문화를 차원화하여 비교문화연구를 실시한 사례들이 있다.본연구의 목적소비문화의 차원화를 통해 추상적인 논의가 주를 이뤄 온 소비문화 연구의 실증적 분석단위를 규명하고자

  • [인류학사] 상징과 구조, 오염과 순수 - 메리더글러스
  • 분석은 “사람들이 서로에게 그들이 왜 지금처럼 행동하는지를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수준에서 이루어진다. “사회적 해명의 수준, 정당화의 설명의 수준”은 인류학자들이 관찰하고 탐구할 수 있다. 근본적으로 더글러스는 “대부분의 가치와 믿음을 분리된 문화적 영역이 아닌 사회의 일부로서 분석하는” 접근방법을 제안하였다. 3. 결론메리 더글러스는 일생을 통해 ‘사회적 관계와 직결된 의미의 연구’를 추구 하였다. 그녀의 연

  • 3장. 인간발달의 연구방법
  • 필요성을 명확히 함-가설 설정2) 중요한 요인의 발견중요한 요인들을 찾아내고, 어떤 방법으로 조사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단계-자료 수집 대상 및 방법 결정-개념의 조작적 정의1. 과학적 연구의 과정3) 문제의 검증문제를 검증하는 단계로서, 네 단계 중에서 실제로 연구가 수행되는 단계-자료 수집 및 분석-자료 수집 방법(관찰법, 질문지법, 면접법, 사례연구, 검사법, 비교문화연구, 다중측 정법 등) 4) 가설의 수락 또는 기각본래의 문제가 기

  • 발달심리-인간발달의 연구방법
  • 필요성을 명확히 함-가설 설정2) 중요한 요인의 발견중요한 요인들을 찾아내고, 어떤 방법으로 조사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단계-자료 수집 대상 및 방법 결정-개념의 조작적 정의1. 과학적 연구의 과정3) 문제의 검증문제를 검증하는 단계로서, 네 단계 중에서 실제로 연구가 수행되는 단계-자료 수집 및 분석-자료 수집 방법(관찰법, 질문지법, 면접법, 사례연구, 검사법, 비교문화연구, 다중측 정법 등) 4) 가설의 수락 또는 기각본래의 문제가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