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문화분석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비교문화분석과 소비자행동
목차
비교문화분석이란 무엇인가
비교문화분석의 모형
- 클러크혼 모형
- 홀의 모형
- 호프스테드의 모형
비교문화의 특성
비교문화분석의 필요성
마케팅 전략
비교문화분석이란?
국내기업이 외국으로 마케팅활동을 확대할 경우 마케팅을 실행할 국가와 자국의 문화를 비교분석하여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고 마케팅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전략 중 하나다
비교문화분석의 모형
크로크혼 모형
- 크로크혼 모형은 다섯개의 질문에 대해 사회의 주류가 어떻게 답변하느냐를 기준으로 그 사회의 문화를 구분하였다.
①인간의 본성은 기본적으로 선한가, 악한가
②인간과 자연의 관계는 어떠한가
③삶의 주 관심시기가 과거,현재,미래 중 어디인가
④사람의 활동양식이 정적인가 동적인가
⑤인간관계는 개인주의적인가 그룹중심적인가
권위주의적인가
▶이 모형은 아주 간단하며, 간단하지만 이를 통해서
외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상당히 증진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