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 12띠 동물에 대하여 알아본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Herbert A. Simon
1 인물소개
2 제한된합리성
2-1 주류경제성학인간상
2-2 당신은합리적인인간입니까?
2-3 사람은합리적인가?
2-4 제한된합리성
3 의사결정론
3-1 의사결정이란?
3-2 의사결정단계
3-3 의사결정종류
3-4의사결정자수에따른종류
4 결론
1-1 Herbert A. Simon은누구?
목차
정보가무엇을소비하는지는분명하다.
정보는받아들이는사람의관심을소비한다.
따라서정보가넘쳐나면관심이부족하게되므로
관심을소비하려는지나치게많은정보들에
대해효율적으로배분해야할필요가생긴다.
Herbert A. SIMON
인물소개
u하버트알렉산더사이먼(Herbert A. Simon)
u1916.6.15 ~ 2001.2.9
u1978 노벨경제학상수상
u정치학, 경영학, 조직학, 컴퓨터과학,
인공지능, 인지과학, 경제학
1-1 Herbert A. Simon 누구인가?
Herbert A. Simon
제한된합리성
u합리적인간
u자신의기호가명확하며
거기에는모순이없고항상불변함
u그기호를토대로자신의효용(만족)이
가장커질수있는대안을선택하는것
2-1 제한된합리성
주류경제학의인간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논문]영,유아의 언어발달연구
  • 유아를 일선에서 지도하는 교사와 학부모 및 유아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에게 유아의 언어능력에 대한 발달 정도를 살펴봄으로써 2~5세 유아의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 등 전반적인 언어 발달을 알게 되며 유아의 언어 능력이 연령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본다.2. 연구문제본 연구의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연구문제1 : 2세 유아의 언어 발달은 어떠한가?연구문제2 : 3세 유아의 언어 발달은 어떠한가?연구문제3 : 4세 유아의 언

  • 유아 및 아동 연구 세미나 과학
  • 알아본다. 관련 활동관련 활동■ 활동 명 - 동물들의 숨박꼭질■ 활동 목표 - 동물의 부분을 알고 전체를 알 수 있다.- 동물의 특징을 알 수 있다.1. 손 인형으로 주의집중을 한다.-친구들 오늘 선생님이 친구를 데리고 왔어요. -내가 숨박꼭질을 하는 데 나의 친구들을 같이 찾아주었음 좋겠어, 우리 함께 같이 찾자.2. 유아들이 동물의 부분을 보고 동물을 찾아낸다. 동물의 특징에 대

  • 유아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유형,특성, 유아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블록놀이지도,국악지도, 유아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개선방안
  • 유아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유형과 특성, 유아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블록놀이지도와 국악지도, 유아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유아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가치Ⅲ. 유아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유형Ⅳ. 유아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특성Ⅴ. 유아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블록놀이지도1. 자동차 놀이1) 대상연령2) 집단구성3) 목표4) 자료5) 활동방법2. 동물원 꾸미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교육이란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있어서 사회의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및 환경적 측면에 대하여 연구하는 것이다. 사회교육은 아동이 현재 상황에 대처하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과거에 대해 이해하고 지식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며, 자신들이 살고 있는 세계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며,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및 사회, 경제, 정치 제도와의 관계를 설명하는 것이다.”우리 나라 제6차 유아교육과정의 사회생활

  • 초등학교 저학년 생활지도,인성지도(인성교육),크로키지도, 초등학교 저학년 학급운영,자기주도적학습, 초등학교 저학년 방과후교육,독서치료
  • 교육과정과 동떨어진 내용은 곤란하다는 점이다. 곧 우리 사회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초등학교 교육 이념을 그 바탕으로 하면서 아동의 개별적 적성과 재능을 강화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관점은 오늘의 아동으로 하여금 적응사회화적이면서, 적응 발전적인 내일의 아동으로 성장하는데 그 바탕을 제공한다. 곧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것보다 유에서 모방과 관찰을 통해 새로운 유를 창조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 할 것이다. 또한 유아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