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탄생 수업계획안 일일교육계획안 연간 교육계획안 월간 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업계획안
활 동 명
나의 탄생
대상연령
만 5세
활동영역
이야기 나누기: 나는 어떻게 태어났을까?
활동형태
대집단
활동시간
15분
활동목표
아기가 태어나기까지의 과정을 안다.
교수자료
아기그림, 나의탄생 책자
활동방법
내 용
준 비 물
도입
유아들과 인사를 한다.
우리 친구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5월이 시작되는 첫 날이예요.
아기그림을 보여준다.
선생님이 가지고 온 이 그림은 무엇일까요?
맞아요, 아기예요.
아기를 본 적이 있나요?
오늘은 아기와 관련된 활동을 할거예요.
아기그림제시
아기그림회수
전개
오늘의 이야기 나누기 주제를 알려준다.
우리 친구들은 자기가 어떻게 태어났는지 알고 있나요?
알고 있는 친구도 있고,
잘 모르는 친구도 있을거예요.
오늘은 내가 어떻게 태어났는지 그 과정을 알아보는 시간 을 가질거예요.
그림자료를 보면서 이야기 나눈다.
오늘은 선생님이 새로운 자료를 가지고 왔어요.
함께 살펴볼까요?
이것은 어떤 그림일까? (2번그림)
엄마의 뱃속에 무엇이 보이니? (3번그림)
엄마의 배는 왜 점점 볼록해질까? (4번그림)
엄마가 무엇을 하는 그림이니? (5번그림)
아기를 낳을때 엄마의 기분은 어떨까?
<< 그림설명 >>
1번그림: 결혼식
엄마, 아빠가 만나 서로 사랑을 해서 결혼을 해요.
2번그림: 엄마, 아빠가 함께 잠자는 그림
엄마, 아빠가 함께 자면 아빠의 아기씨가 엄마 뱃속에 있는 아기씨와 만나요.
3번그림: 엄마의 뱃속에 작은 아기가 있는 그림
엄마, 아빠의 아기씨가 엄마 뱃속에서 만나 아기집에 서 점점 자라요.
아기는 엄마 뱃속에서는 탯줄을 통해 엄마가 먹는 음 식의 양분을 먹고 살아요.
4번그림: 엄마배가 볼록해진 그림
엄마는 좋은 것을 보고 좋은 것을 듣지요.
5번그림: 엄마가 아기를 낳는 그림
아기는 열 달 동안 엄마 뱃속에서 자라다가 엄마 배꼽 밑의 나오늘 길로 태어나요.
6번그림: 아기가 엄마 젖을 먹는 그림
밖으로 나온 아기는 탯줄을 자르고, 엄마의 젖을 먹고 자라요.
7번그림: 언니, 오빠가 된 그림
아기가 점점 자라면서 엄마, 아빠를 닮아가요.
아기가 생기는 과정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야기 나눈다.
우리는 어떻게 태어났죠?
엄마, 아빠는 우리를 어떻게 낳으셨을까?
그래요. 우리는 엄마. 아빠의 사랑으로 태어났고,
또 엄마, 아빠의 사랑을 받으면서 자라요.
그림자료제시
그림자료회수
마무리
그림자료를 본 후 궁금한 것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
아기가 생겨서 태어나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보았는데 어떤 부분이 생각나니?
어떤 것이 신기했니?
후속활동 내용을 알려준다.
다가오는 5월 8일은 무슨 날이죠?
언어활동 시간에 엄마, 아빠에 대한 사랑을 글로 써보자.
그림자료
일일교육계획안
20○○년 5월 1일 (월)
학 급 명
반
대상연령
만 5 세
생활주제
나의 탄생
활동목표
나의 성장과정을 이해한다.
활동구분
(시간)
학습 활동 내용
준비물
등원 및
유아맞이
(08:00~09:00)
유아들을 맞이하면서 유아들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위 생 상태를 살핀다.
소지품을 바르게 제자리에 정리한다.
자유선택활동
(09:00~10:30)
언어영역
우리 몸의 골격(골격의 이름카드제시)
자유선택활동 지도표
오전간식
(우유,크림빵)
앞치마
간식은 자유선택활동시간중에 먹되, 유아들이 원하는 시간에 먹게한다
우리 몸의 골격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안다
각 골격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안다.
과학영역
영리한 눈, 신기한 눈
(옆 치구의) 눈을 자세히 관찰하고 착시현상에 대하여 알아본다.
착시현상의 의미를 알아본다.
수.조작
몸에 좋은 음식
몸에 좋은 음식,나쁜 음식을 분류 할 수 있다. 몸을 튼튼히 라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야 함을 안다.
조형영역
색깔 손가락 그림
손으로 물감을 만지고 마음껏 그려본다.
블럭영역
블록으로 우리 몸 본뜨기.
신체 지각 능력을 기른다.
공간, 형태, 크기 개념을 습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