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활동지도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 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지도방법 평가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 청소년지도방법론, 2019년 방송대 청소년지도방법론
- 2017년 방통대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청소년봉사활동지도프로그램 지도방법
- 청소년지도방법론 2017년]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교육과 중간과제물 레포트)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봉사활동지도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 프로그램과 방법 등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 2019)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청소년지도방법론
- 본문내용
-
10.청소년활동지도방법
목차
1. 청소년활동지도의개념
2. 청소년활동지도의원리
3. 청소년활동지도방법
1) 청소년활동지도방법의개념
2) 청소년활동지도방법의유형
3) 청소년활동지도방법선정시고려사항
4) 청소년활동지도과정
1. 청소년활동지도의개념
1. 개념
1) 구체적인개념접근을위해서는청소년활동지도가내포하고있는의미파악이필요
2) 청소년활동지도의내포의미=‘청소년활동’+‘지도’의미를포괄하는합성어
(1) ‘청소년활동’의의미
청소년들의균형된성장ㆍ발달과성공적인성인으로서의삶에필요한
역량개발을위해청소년기에이루어지는다양한체험활동들을의미
(2) ‘지도’의의미
사전적의미는“어떤목적이나방향에따라가르쳐이끎”을의미
즉, 어떤대상을특정한목적이나방향에따라변화와발전을유도하고
이끌어가는것을말한다.
2. 청소년활동지도의원리
1. 청소년활동지도의원리
1) 청소년활동을실제현장에서전개해나갈때, 청소년활동지도의기본적인근거
2) 청소년대상집단또는청소년활동의형태와유형에관계없이일반적이고공통적
으로적용되어야하는원리
2. 청소년활동지도의6가지원리
(1) 청소년중심원리
(2) 동기유발및유지원리
(3) 다양성과융통성의원리
(4) 상호학습의원리
(5) 경험중심및활동중심의원리
(6) 전인성의원리
2. 청소년활동지도의원리
1. 청소년중심원리
1)청소년활동지도방법
-청소년이주체가되는청소년중심의활동지도로출발되어야함
2) 청소년지도
(1) 청소년지도자나기관또는단체가중심이되는활동이아니라
(2) 청소년들의자발적인참여와내적동기를전제로그들의실생활체험과
능동적인활동을중심으로전개되어야한다.
3) 활동과정의평가
(1)청소년들로하여금스스로의평가를자체평가/그결과를인식
→프로그램에대한계속참여의지를높여주고→활동의주체가됨을실감
(2)프로그램에대한자체평가와의견수렴→청소년중심의활동전개,배려
(3) 청소년중심의지도방법에서청소년지도자
→학습의조력자, 안내자, 상담자, 방향잡이, 조정자로서의역할수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청소년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봉사활동지도 이론적으로 정리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학교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프로그램과 지도방법 평가하시오0k
- [방통대 2019-1] 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후, 청소년교육시설의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청소년봉사활동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선택한영역-청소년동아리활동지도방법-이론적 정리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평가0k
- 청소년지도방법론3A)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자료수집한 중요성논하고 봉사활동지도방법제시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