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활동지도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본문내용
10.청소년활동지도방법
목차
1. 청소년활동지도의개념
2. 청소년활동지도의원리
3. 청소년활동지도방법
1) 청소년활동지도방법의개념
2) 청소년활동지도방법의유형
3) 청소년활동지도방법선정시고려사항
4) 청소년활동지도과정
1. 청소년활동지도의개념
1. 개념
1) 구체적인개념접근을위해서는청소년활동지도가내포하고있는의미파악이필요
2) 청소년활동지도의내포의미=‘청소년활동’+‘지도’의미를포괄하는합성어
(1) ‘청소년활동’의의미
청소년들의균형된성장ㆍ발달과성공적인성인으로서의삶에필요한
역량개발을위해청소년기에이루어지는다양한체험활동들을의미
(2) ‘지도’의의미
사전적의미는“어떤목적이나방향에따라가르쳐이끎”을의미
즉, 어떤대상을특정한목적이나방향에따라변화와발전을유도하고
이끌어가는것을말한다.
2. 청소년활동지도의원리
1. 청소년활동지도의원리
1) 청소년활동을실제현장에서전개해나갈때, 청소년활동지도의기본적인근거
2) 청소년대상집단또는청소년활동의형태와유형에관계없이일반적이고공통적
으로적용되어야하는원리
2. 청소년활동지도의6가지원리
(1) 청소년중심원리
(2) 동기유발및유지원리
(3) 다양성과융통성의원리
(4) 상호학습의원리
(5) 경험중심및활동중심의원리
(6) 전인성의원리
2. 청소년활동지도의원리
1. 청소년중심원리
1)청소년활동지도방법
-청소년이주체가되는청소년중심의활동지도로출발되어야함
2) 청소년지도
(1) 청소년지도자나기관또는단체가중심이되는활동이아니라
(2) 청소년들의자발적인참여와내적동기를전제로그들의실생활체험과
능동적인활동을중심으로전개되어야한다.
3) 활동과정의평가
(1)청소년들로하여금스스로의평가를자체평가/그결과를인식
→프로그램에대한계속참여의지를높여주고→활동의주체가됨을실감
(2)프로그램에대한자체평가와의견수렴→청소년중심의활동전개,배려
(3) 청소년중심의지도방법에서청소년지도자
→학습의조력자, 안내자, 상담자, 방향잡이, 조정자로서의역할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