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3A)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자료수집한 중요성논하고 봉사활동지도방법제시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0 / 2015.09.10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3B)청소년교육시설 청소년수련관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단체학교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자료를 수집한 후 청소년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 평가하시오0k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0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2015년 청소년지도방법론A형]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 A형]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지도방법론 |
---|---|---|---|---|---|
A형 |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15점),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지도방법론3A)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자료수집한 중요성논하고 봉사활동지도방법제시0k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지도방법론3A형
- 방문한 교육기관과 일시, 면담한 자의 성명과 연락처를 과제물 보고서 끝에 기록하세요.
- 이상의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감점됩니다.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15점),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1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청소년자원봉사의 본질과 청소년봉사활동의 중요성
1) 청소년봉사활동의 의미
2) 청소년 봉사활동의 본질
3) 청소년봉사활동의 중요성
2. 서울 청소년 수련관 소개
3. 청소년 봉사활동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4. 청소년 봉사활동의 실태보고
1) 성별분포
2) 종 교
3) 참여동기
4) 참여경로
5) 참여기간
6) 활용시 어려운 점
5. 청소년문제의 자원봉사를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 전략
1) 청소년 상담기관과 자원봉사활동
2) 사회복지협의회의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3) 지역사회 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활동
4) 가출청소년 쉼터의 자원봉사 활용
5) 청소년을 올바르게 인도하기 위한 자원봉사활동
6. 청소년 봉사활동의 지도방법 제시와 평가
1) 청소년 봉사활동의 참여와 폭이 확정되고 촉진되어야 한다.
2) 청소년 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이해가 필요하다.
3)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양성할 수 있는 여러 단계의 교육프로그램이 개발되어야 한다.
4) 자원봉사활동의 본질을 왜곡시킬 우려가 있다.
5) 교사, 학교장 및 교육청 등 관계기관의 협력이 요구된다.
6) 청소년 각각마다 다른 대안의 지평을 들려주어야 한다.
7) 대안의 적극적인 제시가 필요하다.
8) 삶의 지혜를 넓고 깊게 해주는 상담자의 역할을 하여야 한다.
9) 청소년에게 먼저 다가가는 상담자가 되어야 한다.
10) 잘 교육된 자원봉사자의 관리는 새로운 자원봉사자의 개발 이상으로 중요하다.
Ⅲ. 결 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청소년기는 어른 사회를 받아들이면서 자아를 형성해 가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서 청소년들은 누구나 자신의 자아를 발견하고 자신의 삶의 의미와 보람을 스스로 찾으려는 강한 내면적 욕구를 갖고 있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이러한 욕구도 실현시키면서 상부상조정신, 공동체의식, 합리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기회들을 제공해 주는 대표적인 것이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현대사회의 여러 가지 사회문제 중 청소년문제의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봉사활동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학교와 지역의 사회복지기관 또는 자원봉사센터와 공동 기획으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기본, 심화 등의 교육을 통해 올바른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 선교육 후에 실제 사회복지 현장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봉사활동지원 체계를 마련해 나가야 하지 않을까한다. 청소년들이 하는 봉사활동은 그 활동이 가져오는 결과보다는 활동의 과정에서 청소년 스스로가 배우게 되는 교육적 결과에 더 큰 의미를 갖는다.
청소년들은 학교생활이라는 제한을 받기 때문에 폭넓은 봉사활동을 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뒤따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원봉사활동을 권장하는 것은 자원봉사가 많은 것을 체험적으로 알수있는 기회를 제공 봉사학습이란 말도 여기에서 기인하는데 여러 가지 이유에서 자원봉사활동은 그 중요성이 있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구혜영, 자원봉사실천론, 신정, 2008
2. 교육부,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 - 총론·특별활동, 1994.
3. 김영호, ‘자원봉사활동’, 한국사회복지협의회,「한국사회복지총람」, 1991.
4) 서울특별시 교육청, 봉사활동 활성화 방안, 1995.
5. 송광성 외 2인, 도시·농촌 교환 봉사활동, 한국 청소년 연구원, 1992.
6. 양창삼, ‘사회봉사의 철학과 기능’, 한양대학교 사회봉사단,「대학의 사회봉사」,한양대학교 출판원, 1995.
7.이성록, 자원봉사 매니지먼트, 미디어숲, 2005
8. 한국여성개발원編, 자원활동 수요개발에 관한 연구, 2003.
9. 서울청소년수련관 www.youthc.or.kr/
자료평가
- 참고자료 활용 감사합니다~
- lsm20***
(2013.10.06 23:36:03)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 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이에 대한 자료를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청소년 봉사활동의 중요성과 가치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이에 대한 자료를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B)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 청소년지도방법론3A)청소년교육시설방문하여심성계발에대한자료수집한후지도방법제시0k
- 청소년지도방법론3B)청소년교육시설방문하여 리더십계발자료수집리더십계발의중요성논함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