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의 부화 - 유아교육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계란의부화
조류는교미를하지않아도알을낳습니다. 그것이바로수정이되지않은무정란입니다.
교미에의해수정이이루어진경우그알이유정란이라고합니다. 바로유정란으로병아리가부화
되는것이지요. 알이부화하는대에는온도와시간이영향을주게됩니다. 어미닭품에서 21일
동안그온도가유지되며병아리가부화되는것이지요.
어린시절의에디슨이헛간에서달걀을품고앉아닭이되어나오기를기다린기막힌실험을한
일화가있습니다. 물론병아리가부화되지는않았지요. 하지만에디슨이유정란을몸속에품고 21
일동안일정한온도를유지해주었다면아마도병아리가부화되지않았을까요?
또, 다른방법으로인공적으로알을부화시키는방법도있습니다. 일정한온도를정확하게유지를해
주며병아리를부화시키는것이지요. 이것이인공부화기입니다.
인공부화기에알을넣었다고해서병아리로빨리부화되는것은아닙니다. 부화되기까지의시간은
어미닭에서의품에서부화되는시간이랑비슷하지요. 물론, 인공부화기에서부화한병아리의건
강도어미품에서부화된병아리와별차이가없다고합니다.
요즘에는주로인공부화기로병아리를부화시킨다고하는데어미닭의품에서보다한번에많은
병아리를부화시킬수있어서그렇다고합니다.
그럼, 병아리가어떻게알에서깨어나는지알아보도록할까요?
계란에서병아리가되기까지..
1일째 / 0.0002g
배반부분의혈관이짙은적색으
로변하고, 원시조와원절이출
현한다.
두부와척추의기초가
생긴다.
2일째 / 0.0003g
머리, 눈, 심장, 신장, 배설기, 생식기
등이생기기시작하고, 입란 42시간
이지나면심장동과혈액순환이시작
된다. 난황주머니위에양막(태아를
둘러싼반투명의얇은막속에는양수
가들어있음.), 과요막이생기기시작
한다. 양막은그안에배자(태아가
자라는공간으로서의태반)떠있을수
있는투명하액체를가지고있어태아
의발육을돕는다.
3일째 / 0.02g
이기간은아주중요한시기, 혈관과
연결된심장을쉽게확인할수있다.
입란 64시간이지나면날개형성이
시작되고, 태아가왼쪽편으로눕기위
해회전을시작한다. 혈관이급속히
발달하고양막에양수가생겨태아
를충격에서보호한다. 머리, 꼬리및
소화기의전체모습이명확해지고, 폐,
기관, 간장, 신장이뚜렷이나타나
며뇌분화가시작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 공중보건학 요약노트-2023 공무원 합격자 요약노트 가로형(보건직/보건진료직 등) 2023.01.18. 업데이트
  • 자료(지역사회의 보통사망률, 질병이환율, 의료이용률)를 이용하여 진단-공중보건사업수행 3대 요소: 보건교육, 보건행정(봉사행정), 보건관계법규-문제해결: 공중보건학은 보건교육, 감염병관리, 환경위생, 영양관리 등의 보건환경 관리와 서비스를 이용하여 지역사회 보건문제 해결-공중보건학과 유사한 학문으로는 위생학, 사회의학, 지역사회의학, 지역사회보건학, 건설의학 등이 있음 (예방의학도 포함될 수 있음- 상대적으로 보기)*앤더슨(And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유아가 주변을 탐색하고 놀이하면서 부딪히는 문제를 논리 수학적으로 해결하는 경험을 통하여 기초적인 수, 공간 및 도형과 측정에 대한 통찰력을 기르며, 규칙성을 이해하고 자료 정리 및 경로가 나타내기의 능력ㅇ르 기르는 데 중점을 둠탐구생활영역의 교육 활동탐구 생활영역의 교육 활동에서는 다양한 실물 자료와 자연체험의 기회를 풍부하게 제공하여, 유아가 자발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탐구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함, 유아가

  • [분석서] 기독교 교육과정 자료 분석 및 개선 방안
  • 기독교 교육과정 자료 분석 및 개선방안(대한 예수교 장로회(통합)을 중심으로 한 유년부 교육과정)목차Ⅰ.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이해1. 기독교 교육 과정이란2. 교육 과정에서 요구되는 학습과제3. 교육 과정의 기본 방향4. 교육과정의 내용의 범위(scope)5. 교육과정의 다섯 단계Ⅱ. 발달의 개념과 유년부에 대한 이해1. 발달의 개념2. 발달의 배경요인들과 발달간의 관계 3. 발달의 원리 4. 발달적 관점에서의 아동기(만6세~12세 / 유년기를 중심으로

  • [젠더와 문학] 작가 정이현 낭만적 사랑과 사회
  • 자료정이현, 『작별』, 마음산책정혜영, 「한국 현대소설에 나타난 여성 정체성의 변모과정 연구」, 부산대 대학원, 2007출처 소설낭만적 사랑과 사회-정이현|작성자 양양http://blog.naver.com/violetyhe?Redirect=Log&logNo=130023588345정이현 작가 - 동영상-http://video.naver.com/2008100923231795001-http://search.pandora.tv/frame/outSearch.htm?ref=na&chuserid=gonews&id=32543370&keyword=%C1%A4%C0%CC%C7%F6%C0%DB%B0%A1-http://video.naver.com/2008072908455001343-http://video.naver.com/2009022316550565732 - 정이현 작가

  • [교육심리학]아동의 창의력 증대를 위한 동기 유발에 관한 보고서
  • 자료의 수집과 아울러 창의적인 표현을 자극할 수 있는 사례를 구성하기 위함이다. 창의적인 잠재력은 누구나 지니고 있으며, 교육에서의 중요한 과제는 이것을 어떻게 계발하여 창조력이 강한 사람으로 이끄느냐에 있다.) 오종숙 저《유아미술의 이론과 실제》p.62, 양서원, 2000.따라서 미술을 통한 창의교육, 동기부여) 생활체에서 그 활동을 환기시켜 유지하고, 그 활동의 패턴을 통제해 가는 과정.요구의 발생으로 동기(또는 動因)가 생기며, 그 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