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영어문장구조의이해)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성분통어 교차분지제약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8 / 2024.03.08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영어문장구조의이해 |
---|---|---|---|---|---|
공통 | 1.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0점) (a) Eric will write a book in English. (b) Tonia met a person wearing a red coat. 2. 각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유를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성분통어(c-command)의 개념을 사용하여 기술하시오. [수형도를 그릴 필요 없음] (15점) (a) Tom’s mother cleaned herself. (Tom’s mother와 herself는 동일 인물) (b) He joined Dan’s soccer team. (he와 Dan은 동일 인물) 3. 아래의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유를 교재 20페이지에 있는 교차분지제약으로 설명하시오. [수형도를 그릴 필요 없음] (5점) They will soon search for the monster. |
- 하고 싶은 말
-
-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헌을 참고하여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명확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 목차
-
1.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0점)
(a) Eric will write a book in English.
(b) Tonia met a person wearing a red coat.
1)구성소(constituent, 구성성분)
2)구성소의 판별기준
①독립성 ②대체 ③이동 ④등위구조 ⑤생략
3) 각 문장에 구성소 판별기준을 모두 적용해 판별
(a) Eric will write a book in English.
①독립성 ②대체 ③이동 ④등위구조 ⑤생략
(b) Tonia met a person wearing a red coat.
①독립성 ②대체 ③이동 ④등위구조 ⑤생략
2. 각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유를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성분통어(c-command)의 개념을 사용하여 기술하시오. [수형도를 그릴 필요 없음] (15점)
(a) Tom’s mother cleaned herself. (Tom’s mother와 herself는 동일 인물)
(b) He joined Dan’s soccer team. (he와 Dan은 동일 인물)
1)성분통어 2) 성분통어와 대명사 및 재귀대명사
3)성분통어 개념을 사용하여 문법, 비문문법 판단
(1) Tom’s mother cleaned herself. (Tom’s mother와 herself는 동일 인물)
(2) He joined Dan’s soccer team. (he와 Dan은 동일 인물)
3. 아래의 문장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하고 그 이유를 교재 20페이지에 있는 교차분지제약으로 설명하시오. [수형도를 그릴 필요 없음] (5점)
They will soon search for the monster.
1)교차분지 제약(No Crossing Branches Constraint)
2)교차분지 제약을 적용해 문법적인지 비문법적인지 판단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모든 구성소 판별법을 각 문장에 적용하여 밑줄 친 요소들이 각 문장에서 구성소인지 판별하시오. (10점)
(a) Eric will write a book in English.
(b) Tonia met a person wearing a red coat.
1)구성소(constituent, 구성성분)
하나의 문장은 선형성과 계층성을 가진다. 선형성(linearity)은 외형적으로 드러나는 단어의 수평적인 어순을 의미하고, 계층성(hierarchy)은 문장에서 외형적으로 명확하게 드러나지는 않지만 구성소라는 문장의 요소 단위가 수직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계층성은 수형도(tree disgram)를 그려봄으로써 문장 내에서의 수직적 구조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구성소(constituent)란, 문장 안에서 분포나 의미, 기능 등에 있어 하나의 단위처럼 행동하는 단어군으로 문장의 구조적 단위를 말한다. 수형도의 ‘관할’ 개념으로 구성소 개념을 이해할 수도 있다. 당연한 말이지만, 문장에서 두 절점은 관할(dominance)관계이거나 비관할관계 즉, 관할관계가 아닌 경우뿐이다.
관할은 절점(node) 사이의 상하관계를 말하는 것으로, 절점 X가 절점 Y를 관할한다는 것은, Y로부터 하나 이상의 분지를 따라 거슬러 올라가면 X에 도달한다는 것이다. 이때 한 절점이 다른 절점으로부터 하나의 분지 위에 있으면 직접관할(immediate dominance) 관계가 된다. 여기서 분지(branch)란 절점과 절점을 이은 선을 의미한다.
두 절점이 비관할관계에 있으면 수형도 상에서 한 절점이 다른 절점의 왼쪽에 위치해 있게 되고, 이를 선행(precedence)관계라고 부른다. 따라서 두 절점이 동시에 관할이거나 선행 관계일 수 없다. 교재에서는 비관할관계라는 표현은 없다. 그럼에도 비관할관계라는 용어를 사용한 이유는, 선행관계를 바로 언급하는 것보다 비관할관계라고 먼저 언급해 놓고, 선행관계를 설명하면 좀 더 이해하기 쉬워지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영어문장구조의이해, 안승신 강상구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영어문장구조: An Introduction to English Sentence Structure, Andrew Radford, 한빛문화,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