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개론4공통 자신의 유초중등대학시절이나 성인기 경험하였던 장애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특수교육학개론4공통) 자신의 유초중등대학시절이나 성인기 경험하였던 장애유아의 장애 유형-자폐성 의사소통장애의 특징대해 기술하시오0k
- [특수교육학개론 4학년 공통]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
- [2021 특수교육학개론]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 특수교육학개론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 (특수교육학개론, 공통) 1. 자신이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 자신의 장애에 대한 인식에 준 직간접적 영향. 2.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 선택한 2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 방법
- 하고 싶은 말
- 방송통신대학 만점 받았던 참고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본문내용
-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해당 장애 유아에 대한 경험이 자신의 장애에 대한 인식에 준 직간접적 영향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A4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
2. ① 발달지체, ② 지적장애, ③ 자폐성장애, ④ 시각장애, ⑤ 청각장애, ⑥ 정서 및 행동장애, ⑦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7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2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 방법을 각각 기술(장애유형 1: 서론-본론-결론, 장애 유형 2: 서론-본론-결론 형식)하시되, A4용지 8매 이내로 작성하시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 론
서로 왕래가 잦은 친한 친구들의 둘째 아들이 지적장애를 판정을 받아 그 친구 부부는 장애가 있는 아들에 대해서 많은 걱정을 하면서 장애아들이 보이는 여러 가지의 다양한 문제행동을 극복을 하기 위해서 모든 것을 바치는 상황에 있다. 이는 이러한 상황에 직면을 하게 되면 어떤 부모들에게서도 보여졌겠지만 옆에서 지켜보는 본인의 마음은 매우 안타깝다. 무엇을 해야 도움이 될지 나 자신도 모르니 그저 아무렇지도 않은 듯이 그 친구 혹은 아들을 대해주는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 지적장애의 아동은 비장애 아동에 비해서 모든 발달 영역에서 지체가 되고 있다. 특히나 의사소통 능력에서 결함을 보이게 되는데, 이는 지적장애가 있는 친구의 아들이 언어 기술에서의 습득도 지체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적장애 아동들의 언어습득 발달 순서에서는 일반 아동과 똑같은 단계를 거치게 되지만 그의 속도가 매우 느리다. 지적장애 아동은 언어발달지체로 인해 심각한 의사소통의 장애를 겪고 있기에 사회적 상호작용이 부족하게 되어지고 의사소통기술을 획득을 하고 연습을 하는 기회를 제한을 받게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내가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과, 장애의 특징에 대해서 작성을 하고 해당 장애 유아에 관한 경험이 자신의 장애에 관한 인식에 준 직접적 영향과 간접적 영향을 논리적으로 기술을 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해당 장애 유아에 대한 경험이 자신의 장애에 대한 인식에 준 직간접적 영향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A4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김진수 신현균 공저(2000),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도장애28, 서울:학지사
-이상복 이상훈 이효진 공저(1996), 주의력 결핍 과잉해동 아동의 행동지도 방법, 경산:대구:대학교출판부
-김승국 (2008). 특수교육학. 서울: 양서원.
-문수백, 변창진 (2007). 카우프만 아동용 개별지능검사. 서울: 학지사.
- 송준만, 유효순(2013). 특수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 이소현, 박은혜(2011).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 특수아교육 방송대 강의록.
- 윤현숙 최진숙 김태현 홍강의 (2002) : 반응성 애착 장애아동과 전반적 발달장애 아동의 발달 및 정신병리학적 특징의 비교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