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개론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23 / 2021.09.23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특수교육학개론
공통 1. 자신의 유 초 중등 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해당 장애 유아에 대한 경험이 자신의 장애에 대한 인식에 준 직 간접적 영향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A4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4점).
2. ① 발달지체, ② 지적장애, ③ 자폐성장애, ④ 시각장애, ⑤ 청각장애, ⑥ 정서 및 행동장애, ⑦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7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2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 방법을 각각 기술(장애유형 1: 서론-본론-결론, 장애 유형 2: 서론-본론-결론 형식)하시되, A4용지 8매 이내로 작성하시오(16점).
하고 싶은 말
특수교육학개론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해당 장애 유아에 대한 경험이 자신의 장애에 대한 인식에 준 직?간접적 영향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A4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4점).

2. ① 발달지체, ② 지적장애, ③ 자폐성장애, ④ 시각장애, ⑤ 청각장애, ⑥ 정서 및 행동장애, ⑦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7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2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 방법을 각각 기술(장애유형 1: 서론-본론-결론, 장애 유형 2: 서론-본론-결론 형식)하시되, A4용지 8매 이내로 작성하시오(16점).
목차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해당 장애 유아에 대한 경험이 자신의 장애에 대한 인식에 준 직∙간접적 영향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A4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4점).

서론

본론

1, 지적장애아동의 개념과 특징
2, 내가 경험한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

결론

참고문헌

2. ① 발달지체, ② 지적장애, ③ 자폐성장애, ④ 시각장애, ⑤ 청각장애, ⑥ 정서 및 행동장애, ⑦ 의사소통장애 이상의 7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2가지를 선택하시오. 선택한 2개 장애의 정의, 원인, 특성, 교육 방법을 각각 기술(장애유형 1: 서론-본론-결론, 장애 유형 2: 서론-본론-결론 형식)하시되, A4용지 8매 이내로 작성하시오(16점).

1, 정서 및 행동장애

2, 자폐성장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해당 장애 유아에 대한 경험이 자신의 장애에 대한 인식에 준 직∙간접적 영향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A4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기술하시오(14점).


서론

지적장애 아동 일반적으로 인지적, 지적, 사회적, 실제적 적응에 있어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 지적장애 아동은 평균보다 낮은 지적기능과 함께 이와 연관된 사회적, 심리적 적응에 심각한 장애가 나타난다. 지적장애 아동의 일반적 발달 특성은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되고 있지만 대체로 지적장애의 발달 상 특징을 다음과 같이 지적하고 있다. 하지만 지적장애 아동들은 보편적으로 천천히 느리게 발달하는 것이지 발달이 중단 된 것은 아니라는 손수권(2009)의 지적을 감안해 볼 때 지적장애 아동의 지적, 사회적 문제는 적응행동과 지능 발달이 또래보다 특별히 지체된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특수교육학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특수교육학 개론 정리
  • 청각장애1. 약 사청각장애 아동에 대한 교육의 시작은 잘 알 수 없으나 체계적인 교수는 16세기 이후부터 이루어졌다. 한편, 한국의 농교육은 1909년 Rosetta Sherwood Hall여사에 의해 평양에서 시작되었으며 1913년에 조선 총독부에 의해 최초의 농학교인 제생원 맹아부가 설치되었다. 우리나라의 농교육 발전 기반은 1949년 교육법이 제정될 때 특수교육 관계 조항이 포함되면서 조성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 후 1960년까지는 사학을 중심으로하여 모두 6개의 농

  • 방송통신대_특수교육학개론_1 발달지체에 대한 개념, 발달지체 영유아 교수방법, 발달지체를 위한 영유아를 위한 지원체계에 대해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1)
  • 2021학년도 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특수교육학개론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공통형1. 자신의 유초중등대학 시절이나 성인기에 경험하였던 장애 유아의 장애 유형, 장애의 특징에 대해 기술하고 해당 장애 유아에 대한 경험이 자신의 장애에 대한 인식에 준 직∙간접적 영향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A4용지 2페이지 내외로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유형학교 교육 (정규 교육 : formal education) - 유치원에서 대학원에 이르기까지 비교적 장기간에 걸친 체계적인 교육과정 제공학교외 교육 (비정규 교육 : nonformal deucation) - 유아교육, 가정교육, 사 회교육 등 단기간에 걸쳐서 피교육자의 필요나 흥미를 최대한 반영시키 는 교육과정 제공1. 평생교육(1) 평생교육의 개념의 발달평생교육이라는 개념이 나타난 것으로 세계적으로 15년 정도 밖에 되지 않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0여년에 불과하다. 따라서 아

  •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기능 및 실천대상
  • 1조, 교육기본법 제3, 4, 8조, 초중등 교육법 제 12조- 모든 국민이 교육에 대한 권리와 의무가 있음을 명시되어있다.- 모든 국민 권리 : 균등하게 교육받을 권리, 최소한의 의무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 국가 책임 : 총평한 교육기회 제공, 바람직한 교육환경 조성할 책임이 있다.교육기본법 제1장 총칙 제4조- 모든 국민은 성별, 종교, 신념, 인종, 사회적 신분, 경제적 지위 또는 신체적 조건 등을 이유로 교육에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 국가와 지방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유아 1인당 2.64㎡ 이며, 3세 영유아 1인당 1.98㎡를 정용으로 확보하되 부대시설 겸용이 가능함을 밝히고 있다.마. 가정보육시설 시설장 자격기준(1) 보육교사 1급 자격을 취득한 후 2년 이상의 보육 등 아동복지업무 경력이있는 자(2) 「유아교육법」에 의한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을 취득한 후 5년 이상의보육 등 아동복지업무 경력이 있는 자(3) 유치원 원장의 자격을 가진 자(4) 「초중등교육법」에 의한 초등학교 정교사 자격을 취득한 후 5년 이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