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이해 2학년) 3.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마리오’가 시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6 / 2023.09.06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1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
- 문학의이해2 영화 일 포스티노 감상문을 쓰시오 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서술하고 시란무엇인가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00
- (국문, 영문, 프랑스, 문학의 이해, 2-2)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문학의 이해 - 영화 일 포스티노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문학의이해(중간)_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1)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 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 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 이해 |
공통 | ※ 다음 중 하나의 문제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아래 ‘과제작성 시 지시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오.) 1.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3.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4. 영화 <시>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주인공 ‘미자’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문학의 이해 2학년) 3.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마리오’가 시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일 포스티노>
2. ‘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
1) 시인에 대한 물음
2) 주변 사물에 대한 관심과 열의
3) 시의 제재
4) 비유
5) 은유
6) 시의 내면화
3. 감상문
4.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화 <일 포스티노>는 순박한 어부의 아들이 20세기 최고의 좌파 시인과 만나면서 자신의 예술성과 사랑을 발견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작품은 실존 인물이었던 칠레의 민중시인 네루다의 실제 이야기를 토대로하고 있다. 네루다가 정치적인 이유로 본국에서 추방당하자 이탈리아 정부는 나폴리 근처의 작고 아름다운 섬인 카프리에 그의 거처를 마련해 주었는데, 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영화가 만들어졌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써 보겠다.
Ⅱ. 본론
1. 영화 <일 포스티노>
2차 대전이 끝난 어느 무렵 이탈리아의 카프리 섬에 네루다가 찾아오고, 그에게 전 세계에서 편지가 날아든다. 그러자 우체국장은 어부의 아들 마리오를 네루다만을 위한 일 포스티노, 즉 집배원으로 고용한다. 그렇게 우체부와 수취인의 관계로 시작된마리오와 네루다의 관계는 마리오가 마을의 아름다운 여인 베아트리체를 사랑하면서 진전되기 시작한다. 네루다는 사랑의 열병에 걸린 마리오를 도와주고, 그의 친구가 되어 시에 눈뜨게 해준다.
- 참고문헌
-
선주원,『시교육의 원리와 방법』, 서울: 박이정, 2003.
신현림,『시가 너처럼 좋아 졌어』, 서울: 북클라우드, 2014.
우한용외 8인,『서사교육론』, 서울: 동아시아, 2001.
원승룡,『문화의 이론과 문화철학』, 경기: 서광사, 2007.
이영숙,『아직도 세상은 아름답다』, 대전: 문경출판사, 2016.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소설론 2학년) 다음 작품 중 한 편을 선택하여 읽은 후, 주인공의 성장에 초점을 두고 분석- 은희경의 ‘새의 선물’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문학의이해2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00
- 이태준의 무서(문학의 이해 2학년) 1.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 [영화감상문]영화 `일 포스티노` 감상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