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 영문, 프랑스, 문학의 이해, 2-2)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6 / 2023.09.26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 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 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 이해
공통 ※ 다음 중 하나의 문제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아래 ‘과제작성 시 지시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오.)

1.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3.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4. 영화 <시>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주인공 ‘미자’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국문, 영문, 프랑스, 문학의 이해, 2-2)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목차
I. 서론 1
II. 본론 2
1. 단계별 과정 설명 2
1단계 - 네루다와의 만남 2
2단계 - 시에 대한 호기심 2
3단계 - 은유에 대한 이해 3
4단계 - 첫번째 시 쓰기 3
5단계 - 시를 통한 감정 표현 3
6단계 - 시인으로서 인정받기 4
7단계 - 시를 통한 자기 표현과 변화 4
2. 과연 ‘시’란 정확히 무엇인가? 5
III. 결론 5
IV. 참고문헌 6
본문내용
I. 서론

"1994년 개봉한 마이클 래드포드 감독의 영화 '일 포스티노: 더 포스트맨 Il Postino: The Postman'은 마시모 트로이시와 필립 느와레가 주연을 맡아 시의 변혁적 힘을 아름답게 탐구한 영화입니다. 이탈리아의 한 섬에 사는 평범한 우체부 마리오 루폴로(마시모 트로이시)의 여정을 통해 시가 베아트리체 루소(마리아 그라치아 쿠치노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그의 세계관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목격합니다.
칠레의 사회주의자며 유명한 시인이고 정치인 이었던 파블로 네루다는 피노체트가 정권을 잡았을 때 칠레를 떠나 이탈리아 남쪽에 있는 작은 섬 칼라 디소토에 머물게 됩니다. 그 섬에는 마리오라는 순박한 청년 마리오는 네루다의 편지들을 전하는 우체부가 ‘시란 무엇인가’ 를 배우게 됩니다. 이 영화는 안토니오 스카르메타의 소설 '네루다의 우편배달부'를 바탕으로 하였습니다.

마시모 트로이시는 이 영화에서 배우로서뿐만 아니라 공동 각본가로도 참여하였고, 그의 열정은 심장 수술을 위한 준비를 미루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는 촬영이 끝난 다음 날 심장 발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트로이시의 열정과 헌신은 영화에 깊게 반영되어 있으며, 그의 연기력과 스토리텔링은 이 영화를 독특하고 감동적인 작품으로 만들었습니다. "Il Postino: The Postman"는 시적인 언어와 인간 관계를 탐구하는 중요한 작품입니다.

이 자료는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한 것입니다.
참고문헌
부스, 웨인 C. "소설의 수사학." 시카고 대학 출판부, 2010.
브루너, 제롬. "의미의 행위." 하버드 대학 출판부, 1990.
리쿠르, 폴. "시간과 내러티브." 시카고 대학 출판부, 1984.
네루다, 파블로. "스무 개의 사랑시와 절망의 노래." 펭귄 고전; 재판판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의이해2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00
  • 일제의 압제에도 불구하고 역설적으로 우리의 현대문학사 중에서 가장 다양한 성과와 많은 주요문제들을 낳게 된다. 상허 이태준의 수필집 무서록은 1941년 박문서관에서 출간된 이래, 김용준의 근원수필과 더불어 현대 수필문학의 쌍벽을 이루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장에서는 문학의이해2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기로 하자Ⅱ. 본 론1. 무서록 감상문무

  • [영화감상문모음]영화 `일포스티노` 감상문 8편 모음
  • 1숨어버린 나 자신의 감성을 찾아서 - 『일 포스티노』를 보고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이 영화 『일 포스티노』에 대한 평론가나 학생들의 글은 꽤나 많은 편이다. 그것들 중에는 주인공인 마리오 루폴로와 베아트리체 루소에 대한 사랑을 이야기한 것도 있고, 루폴로와 네루다의 만남을 통해 사람과 사람의 만남을 이야기 하는 것도 있고, 루폴로가 깨닫는 시상에 대해서나 공산주의 혁명과 노동자의 각성을 주로 언급하는 것도 있다. 그

  • [현대시론] 중 고등학교 현대시 작품 분석
  • 시 다시 보기여기서 잠시 우리의 학창시절을 떠올려 보도록 하자. 그 중에서도 국어수업에서의 시문학에 대해서 생각해보기로 하자. 우리에게 있어 시문학은 항상 어렵고 가까이 하기 힘든 문학 중 하나였다. 산문인 소설에 비해 함축적이고 상징적인 시는 참고서나 교재에 있는 해설을 읽고 난 뒤에서야 이해할 수 있는 어려운 것으로 느껴졌다.이런 우리들의 모습은 제도교육과 시험이라는 굴레 안에서 단편적이고 일관된 해석과 그에 따른 학습에

  • 2023년 2학기 문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영화 시 - 감상문)
  • [영화감상문]영화 `일 포스티노` 감상문
  • 일 수 있는 시인이 되어 노동당 집회에서 민중시를 낭송하려다 군중에 떠밀려 압사했음을, 마리오가 아들의 이름을 자신의 이름을 딴 파블리또라고 지은 것을 알게 되고 마리오가 네루다에게 남긴파블로 네루다를 위한 시를 듣게 된다. 그리고 네루다는 회한에 잠겨 해변을 걷는다 과연 네루다가 무슨 회한에 잠겼는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이 영화를 보면서 궁금해 한 것은 은유라는 기법을 통해 이 영화가 은유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였다. 어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