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이해2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5 / 2023.09.0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문학의이해) 이태준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이태준의 무서(문학의 이해 2학년) 1.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 (문학의 이해 2학년) 1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
- 문학의 이해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문학의 이해 2학년 1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 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 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 이해 |
공통 | ※ 다음 중 하나의 문제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아래 ‘과제작성 시 지시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오.) 1.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3.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4. 영화 <시>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주인공 ‘미자’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문학의이해2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00
국문 영문 프랑스 문학의이해2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무서록 감상문
2. 무서록 수필 장르의 특성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이태준은 1904년 강원도 철원에서 태어나, 1909년 망명하는 부친을 따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이주했다가 그해 8월 부친의 사망으로 귀국하였다. 1912년 모친마저 별세하자 철원의 친척집에서 성장하였다. 1921년 휘문고등보통학교에 입학했으나 동맹휴교의 주모자로 지적되어 1924년 퇴학하였다. 1924년 학교 신문 [휘문 2호]에 단편동화 「물고기 이야기」를 처음 발표했다. 이태준의 작품은 작가로서의 작품이 워낙 뛰어난 한국 문학사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태준은 1930년대에 본격적인 소설로써 문학의 대중화를 이루어낸 당대 한국문단의 대표 작가이다. 이태준은 남다른 가족사에 얽혀 여러 지역으로 떠돌았던 유랑 체험과 함께 당시 국내에 널리 유행했던 구전체의 이야기류와 외국문학에서 연원한 번안소설 등의 독서에서 깊은 영향을 받은 흔적을 강하게 지닌 작가이다.
즉, 그는 우리 고전문학의 다양한 이야기 방식을 수용하는 한편 당시 활발하게 이입되고 있던 러시아?프랑스문학 등을 통하여 나름대로 새로운 문학세계를 창조한 것으로 보인다. 그가 우리 문학사상 단편소설의 완성자라는 평가를 받게 된 것 역시 그의 이러한 문학적 환경 속에서 작가적 역량을 키워온 데서 가능하였음이 확인되는 것이다. 그가 왕성하게 활동한 1930년대는 만주사변(1931년)에서 중일전쟁(1937년)을 거쳐 태평양전쟁(1941년)에 이르는, 계속 확대되는 일제의 침략 전쟁으로 인해 우리 민족이 온갖 수탈과 정치적 억압을 받았던 때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문화예술에 대한 탄압은 물론 민족말살정책으로 이어지는 그들의 압제 속에서 문학인들은 1930년대 우리 문학의 독특한 성격을 형성하였다. 그것은 역사와 현실을 정면에서 다루기보다는 비유적이고 우회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거나 창작의 형식과 기교적인 면에 주력하는 것이었다. 따라서 1930년대는 여러 가지 창작방법론이 등장하며 일제의 압제에도 불구하고 역설적으로 우리의 현대문학사 중에서 가장 다양한 성과와 많은 주요문제들을 낳게 된다. 상허 이태준의 수필집 무서록은 1941년 박문서관에서 출간된 이래, 김용준의 근원수필과 더불어 현대 수필문학의 쌍벽을 이루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장에서는 문학의이해2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6, 문학의이해, 다음수필집중 한권을선택- 무서록-하여 읽고, 감상문 작성
-이화정, 2010, 전북일보, 내가 권하고 싶은 책 이태준의 '무서록'
-이태준,《무서록》, 깊은샘 출판사, 1994
-장영우, 《이태준 소설연구》, 태학사, 1996
- 이태준, 《한국 해금문학전집》, 삼성출판사, 1998
-상허문학회,《이태준 문학연구》, 깊은샘, 1993
-이명희,《상허 이태준 문학세계》, 국학자료원, 19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