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청소년지도방법론(공통) -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그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미시체계의 구체적인 요인들의 특성을 기술한 후 이 요인들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25 / 2023.07.2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그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미시체계의 구체적인 요인들의 특성을 기술한 후 이 요인들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설명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2023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청소년지도방법론(공통)

<과제명>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그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미시체계의 구체적인 요인들의 특성을 기술한 후 이 요인들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설명하시오(30점).
목차
1. 면담 청소년의 특성과 면담 절차
2.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개요
3. 면담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미시체계 요인들의 특성
1) 가정환경
2) 학교환경 및 친구간의 관계
3) 종교
4. 미시체계 요인들 각각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1) 가정환경
2) 학교환경 및 친구간의 관계
3) 종교
4) 종합의견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면담 청소년의 특성과 면담 절차

청소년과의 면담을 위해 청소년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지인들에게 연락을 돌렸다. 이를 통해 친한 지인의 소개로 청소년기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와 연락이 닿았다. 부모에게 면담의 목적을 설명한 후 학생과의 면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면담 전 긴장감을 풀기 위해 청소년과 카카오톡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면담 대상의 기본적인 정보들을 확인하였다. 면담 대상의 부모로부터 사전에 안내받은 정보에 따르면 면담 청소년의 가족은 얼마 전까지 다른 지역에서 거주하다가 최근 충청북도 진천군으로 이사를 왔다고 한다.
참고문헌
- 김영인(2022). 청소년지도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이응택 외(2014). 청소년의 전학경험과 학교생활부적응의 관계에서 우울·불안의 매개효과. 청소년문화포럼 제39호, pp.91∼1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