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및상담4공통 조리종사자 대상 위생교육 자료 제작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21 / 2023.03.2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영양교육및상담4공통)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연장되어 고령층인구의 비율이 급격하게 증가되 노년기영양관리 배달음식점 리플렛 제작하시오0k
- 영양교육및상담4공통) 최근 코로나19로 현장에서 대면방식 영양교육활동이 제한적운영됨에 따라 비대면방식으로 영양교육진행할수 있는방법 제안하시오0k
- 보건영양1A) 본인이 속한 지역사회 또는 직장에서 수행하는 보건영양프로그램사업을 조사하고 추가적수행할수 있는 다양한사업구상하고 근거제시해보세요0k
- 영양교육및상담 (공통형) 조리종사자 대상 위생교육 자료 제작
- 영양교육및상담4공통) 영양교육 대상은 성인으로 하여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양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주제선택(영양 식품 위생 질환국한함)한 후 작성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영양교육및상담 |
---|---|---|---|---|---|
공통 | (공통형) 조리종사자 대상 위생교육 자료 제작 효율적인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현장에서는 다양한 영양교육매체가 활용되고 있다. 급식시설에서는 주기적인 위생 영양교육이 진행되는데,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래의 주어진 내용이 포함되도록 위생교육 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30점). *** 자세한 문항은 방송통신대 공지사항 첨부파일 참조 |
- 하고 싶은 말
-
영양교육및상담4공통 조리종사자 대상 위생교육 자료 제작0k
생활과학(식품영양) 영양교육및상담4공통형
조리종사자 대상 위생교육 자료 제작
효율적인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현장에서는 다양한 영양교육매체가 활용되고 있다. 급식시설에서는 주기적인 위생 영양교육이 진행되는데,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래의 주어진 내용이 포함되도록 위생교육 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30점).
1) 교육대상 : 급식시설의 조리종사자 → 즉,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요양원, 단체급식, 음식점 등의 조리종사자
2) 교육내용 : 위생관리와 관련된 법정 필수사항에서 선정 → 법적근거 제시 필수 → 급식시설에서는 위생교육내용으로 개인위생, 원료사용, 공정관리, 보관관리,시설/환경 등이 위생부분에서 다루어질 수 있는데 법정 필수사항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내용 구성 → 집단급식소, 요양원, 식품접객업소 등에 따라 법정준수사항이 다르므로선정한 급식시설의 법정사항을 확인하고 내용 구성 3) 교육방식 : 카드뉴스 또는 통신문 중 1개 선택하여 제작→ 위생교육 시 활용할 교육 자료를 카드뉴스 작성 시 8장~10장으로 구성하고 제출 분량 고려하여 여러 장의 카드뉴스를 A4 한 페이지에 포함시켜 제작 → 통신문 작성 시 2장으로 구성
* <예시> “집단급식소 조리종사자 대상 개인위생관리”의 카드뉴스 제작한다면 집단급식소의관련 법규를 확인하여 제시하고 내용 구성하도록 함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급식시설 종사자 위생관리와 관련된 법정 필수사항
2. 카드 뉴스 통신문
1) 냉동식품 제조방법 카드 통신문
2) 오염된 원료 주의사항 카드통신문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학교, 직장, 군부대, 산업체 등 10명이상 직원이 상주할 경우 영양사들이 대다수 존재하게 된다. 그들은 직원의 건강뿐만 아니라 손님들에게 양질의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서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모박물관에는 영양사가 존재하지 않아 주먹구구식으로 불량의 음식을 제공하여 행정처분을 받 은일도 발생하고 있다.
그 이후 직원들에게 영양사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하여 그들이 위생관념이 생기게 되자 영질의 음식을 제공하여 평판이 좋게 나와 많은 손님을 유치할 수 있는 꼐기를 마련하였다. 그만큼 영양사, 조리사들의 역할은 갈수록 중요하여 그들이 국민건강을 책임지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영양교육및상담4공통형 조리종사자 대상 위생교육 자료 제작 효율적인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현장에서는 다양한 영양교육매체가 활용되고 있다. 급식시설에서는 주기적인 위생 영양교육이 진행되는데, 조리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래의 주어진 내용이 포함되도록 위생교육 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30점). 1) 교육대상 : 급식시설의 조리종사자 → 즉,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요양원, 단체급식, 음식점 등의 조리종사자 2) 교육내용 : 위생관리와 관련된 법정 필수사항에서 선정 → 법적근거 제시 필수 → 급식시설에서는 위생교육내용으로 개인위생, 원료사용, 공정관리, 보관관리,시설/환경 등이 위생부분에서 다루어질 수 있는데 법정 필수사항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내용 구성 → 집단급식소, 요양원, 식품접객업소 등에 따라 법정준수사항이 다르므로 선정한 급식시설의 법정사항을 확인하고 내용 구성 3) 교육방식 : 카드뉴스 또는 통신문 중 1개 선택하여 제작→ 위생교육 시 활용할 교육 자료를 카드뉴스 작성 시 8장~10장으로 구성하고 제출 분량 고려하여 여러 장의 카드뉴스를 A4 한 페이지에 포함시켜 제작 → 통신문 작성 시 2장으로 구성 * <예시> “집단급식소 조리종사자 대상 개인위생관리”의 카드뉴스 제작한다면 집단급식소의관련 법규를 확인하여 제시하고 내용 구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21,영양교육및상담, 영양교육 대상은 성인으로 하여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양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주제선택(영양 식품 위생 질환국한함)한 후 작성
-공용, 2012, 아동영양, 영유아교육기관에서 영양교육의중요성과 영양교육 방법매체
-공계순 외 4명, 2006, 아동복지론, 학지사.
-김덕엽, 2020, 뉴스투데이, 영양교육지원청, 비대면 방식 업무지식 공유 맞춤형 교육 운영
-김나운, 2021, 대한급식신문, 비대면 영양교육으로 코로나블루 극복
-국민영양통계 https://www.khidi.or.kr/nutristat
-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본부 https://knhanes.cdc.go.kr/
-대한영양사 협회 https://www.dietitian.or.kr
-식품의약품안전처: www.mfds.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