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및상담4공통 현대사회에서 인터넷은 영양교육상담위한 정보검색매체도구활용되 보건소에서 지역사회 주민대상 영양교육에 영양정보를 활용하는 사례를 서술하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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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양교육 및 상담
공통 1. 현대사회에서 인터넷은 영양교육과 상담을 위한 정보검색에 매체(도구)로 활용되고 있지만 검증된 정확한 정보를 검색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근거자료를 검색하는데 유용한 사이트 2가지를 언급하고 각각의 참고출처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10점).

2. 보건소에서 지역사회 주민대상(영유아, 성인, 노인,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병 환자))으로 식품에 표시된 영양표시를 읽고 식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영양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1) 영양교육의 대상을 선택한 후, 2) 시판되고 있는 가공식품 1가지를 선택하여 영양정보를 확인(포함)하고, 3) 교육대상의 영양교육에 영양정보를 활용하는 사례를 서술하시오(20점).
하고 싶은 말
영양교육및상담4공통 현대사회에서 인터넷은 영양교육상담위한 정보검색매체도구활용되 보건소에서 지역사회 주민대상 영양교육에 영양정보를 활용하는 사례를 서술하시오0K


생활과학과(식품영양) 영양교육및상담4공통

1. 현대사회에서 인터넷은 영양교육과 상담을 위한 정보검색에 매체(도구)로 활용되고 있지만 검증된 정확한 정보를 검색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근거자료를 검색하는데 유용한 사이트 2가지를 언급하고 각각의 참고출처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10점).

2. 보건소에서 지역사회 주민대상(영유아, 성인, 노인,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병 환자))으로 식품에 표시된 영양표시를 읽고 식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영양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1) 영양교육의 대상을 선택한 후, 2) 시판되고 있는 가공식품 1가지를 선택하여 영양정보를 확인(포함)하고, 3) 교육대상의 영양교육에 영양정보를 활용하는 사례를 서술하시오(2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대사회에서 인터넷은 영양교육과 상담을 위한 정보검색에 매체(도구)로 활용되고 있지만 검증된 정확한 정보를 검색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근거자료를 검색하는데 유용한 사이트 2가지를 언급하고 각각의 참고출처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 영양교육과 상담을 위한 근거자료를 검색하는데 유용한 사이트 2가지 언급
(1) 국민영양통계
(2) 대한영양사협회
2) 각각의 참고출처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 서술
(1) 국민영양통계
(2) 대한영양사협회


2. 보건소에서 지역사회 주민대상(영유아, 성인, 노인,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병 환자))으로 식품에 표시된 영양표시를 읽고 식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영양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1) 영양교육의 대상을 선택한 후, 2) 시판되고 있는 가공식품 1가지를 선택하여 영양정보를 확인(포함)하고, 3) 교육대상의 영양교육에 영양정보를 활용하는 사례를 서술하시오.
1) 영양교육의 대상을 선택
2) 시판되고 있는 가공식품 1가지를 선택하여 영양정보를 확인
3) 교육대상의 영양교육에 영양정보를 활용하는 사례 서술
(1)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영유아 영양관리 실시
(2) 유아 영양교육 영양정보 활용사례
(3) 보건소 영양교육의 합리적 실천방안

Ⅲ. 결 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유아기는 다른 시기보다 질병에 대한 취약성이 놓고 건강한 생활에 기초가 되는 기본생활 습관과 태도를 형성하는 시기이므로 유아와 함께 생활하는 부모, 교사 및 보육시설 종사자들은 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서로 협력해야 한다. 건강지도는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 초점을 맞춘 예방적 서비스와 치료적 서비스 모두 포함된다.
영유아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신체적?정신적 측면에서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양자가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만 건전한 정신과 건강한 몸을 유지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영유아 영양교육이 절실히 요구된다. 영유아시기에 적절하게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하고 튼튼하게 영유아가 자랄 것이다. 따라서 영유아의 영양교육을 부모에게 시키는 것은 영유아 건강과 직결되므로 매우 중요하다.
필자가 아는 지인중 부모가 직장생활 하는 관계로 반찬에 제대로 신경쓰기 힘들어 자식들에게 햄버거, 런천미트와 같은 햄 종류 등 가공식품을 몇 년동안 지속적으로 먹어 같은 또래 아동에 비하여 몸무게게 20킬로 더 나가는 과체증이 되어 심각한 비만을 초래하는 것을 직접 보았다. 딸라 이런 일을 방지하려면 보건소의 영유아와 부모들의 가공식품 과다섭취에 대한 부작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영양교육및상담4공통 1. 현대사회에서 인터넷은 영양교육과 상담을 위한 정보검색에 매체(도구)로 활용되고 있지만 검증된 정확한 정보를 검색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근거자료를 검색하는데 유용한 사이트 2가지를 언급하고 각각의 참고출처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 서술하시오(10점). 2. 보건소에서 지역사회 주민대상(영유아, 성인, 노인,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병 환자))으로 식품에 표시된 영양표시를 읽고 식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영양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1) 영양교육의 대상을 선택한 후, 2) 시판되고 있는 가공식품 1가지를 선택하여 영양정보를 확인(포함)하고, 3) 교육대상의 영양교육에 영양정보를 활용하는 사례를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공계순 외 4명, 2006, 아동복지론, 학지사.
2. 이경화, 2001, 아동 발달과 상담, 학문사.
3. 성영혜, 2003, 김연진, 아동복지의 이론과 실제, 동문사.
3. 임종운, 2002, 아동복지론, 홍익사.
4. 장영희, 2005, 영아교육과정,양서원.
5. 국민영양통계 https://www.khidi.or.kr/nutristat
6. 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본부 https://knhanes.cdc.go.kr/
7. 대한영양사 협회 https://www.dietitian.or.kr
8. 성남시중원구보건소중원구보건소 jh.seongnam.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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