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07 / 2020.09.0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15점),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15점).
하고 싶은 말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발달적 특징
2. 유아기 폭력유형
3.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발달은 유기체인 인간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양적··질적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의미하며 이런 발달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성장·성숙·학습이라는 기제가 작용한다. 유아기에는 인간발달과정 중에서도 가장 역동적이고 급속한 양적·질적 변화를 보이는 중요한 시기이며 유아들이 이 시기에 경험한 것들은 이후의 성장과 발달에 기초가 되면서 많은 영향을 미친다. 최근에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있는 학교폭력의 양상은 점차로 저연령화되는 추세이며, 최근 들어 초등학생들에게도 학교폭력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서 초등학교 시기는 학교폭력 경험의 시작 시기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영유아교육기관에서부터 유아기부터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참고문헌
김진경 · 김혜라(2015).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
조경자, 안진숙 저(2020),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정민사
노희선 저(2018),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어우리
정여주, 선혜연, 신윤정 외 4명 저(2018),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