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학년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06 / 2020.10.0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2020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B][출처표기]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 인성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학년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15점),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15점) 중 유아기 인성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
B형 |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15점),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15점). |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학년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15점),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15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이란
2. 유아기 폭력의 실태
3.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
1) 유아기 발달적 특징
2) 유아기 폭력유형
(1) 공격성
가. 때리기
나. 물건 빼앗기, 던지기
다. 무시하기
(2) 과잉행동
4.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1) 인성교육
2) 협동학습
3) 성폭력 예방 교육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기와 학교폭력이라는 단어의 조합이 생소하고 시기상조로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학교폭력이 더욱 더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고, 점점 연령이 하향화되는 특징을 보이면서 유아교육기관에서도 관련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로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대처하는 학령기와 달리, 유아들이라는 이유로 폭력적인 행동을 단순하게 넘어가고 발달과정상의 한 부분으로 심각하지 않게 생각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학생의 전인발달을 돕는 교육자의 입장에서 유아기와 학교폭력이라는 단어의 조합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사회성이 형성되는 유아기부터 폭력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폭력에 대한 바른 자세를 갖게 한다면 학령기 학교폭력 예방교육 또한 더욱 효과가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기 발달적 특징 및 폭력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진경 · 김혜라(2015).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
김소영 외(2013). 교사를 위한 학교폭력의 이해. 창지사.
조운주 외(2016). 유아를 위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창지사.
김은설 외(2013).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영유아기 인성교육 강화방안. 유아정책연구소.
김지연(2013). 학교폭력 및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의 효과성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B형) 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 인성교육에 대해 논하시오.
- [2021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B형][출처표기] 유아기 발달적 특성을 설명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 인성교육..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B) 유아기 발달적 특성설명하고 학교폭력예방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인성교육대해 논하시오0k
-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B형]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
- [2022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기말시험] 1. 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2.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