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경영학특강(공통)(사회가치경영,공유가치창출경영,ESG경영,지속가능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9 / 2022.01.1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경영학특강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경영학특강
공통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하고 싶은 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과제물)

경영학특강(공통)

[과제명]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속가능경영과 성과
2. 지속가능경영의 활성화 방안
1) 비전과 이념의 정립
2) 비전과 이념 중심의 4대 혁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ESG는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올랐다. 과거 기업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이었다. 이윤 극대화에 따른 혜택은 기업의 주주들에게 돌아갔다. 하지만 기업이 이윤을 극대화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사회문제가 발생하였고 현대 사회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업도 역할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 줄곧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기업경영에 있어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등의 새로운 개념이 대두하게 되었고 기업들은 과거에 비해 더 많은 사회적 요구를 수용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였다.
참고문헌
- 백삼균·민남식(2016). 경영학특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