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경영학특강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08 / 2021.09.09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경영학특강4공통)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경영학특강 4학년 공통]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경영학특강(공통)(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 방송통신대_경영학특강_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송통신대 경영학특강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3)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특강 |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특강 |
공통 |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 목차
-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우수기업의 공유가치
1) 공유가치의 개념
2) 우수기업의 공유가치
2. 삼천리의 공유가치 사례
1) 삼천리 개요
2) 삼천리의 공유가치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국내외 주요기업금융기업의 경영이념 비교분석자료.hwp
2. 기업문화사례 중 인상적이었던 기업.hwp
3. 우수기업의 공유 가치.hwp
4.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이해관계자 중심으로 설정된 이유.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I. 서 론
현대는 전략의 시대이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조직이나 기업이 지속해서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시각에서 관리되고 운영되어야 한다. 전략 경영의 대가 헨리 민츠버그(H. Mintzberg)는 “지금 세계 주요 500대 기업 중 최소 350개 기업은 망해 가고 있다”라고 말한다. 과거와 달리 불확실성이 극대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과 고객의 목소리를 담지 않은 비전과 계획을 세운 기업은 역사에서 사라지게 된다.
불확실성 시대에 조직과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이에 적응하기 위한 창조적 사고를 요구한다. 그러나 기존에 조직과 기업이 전략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한 결과는 성공보다는 실패가 많다. 그것은 전략적 사고가 뒷받침되지 않은 전략 경영, 전략적 기획을 만들고, 조직구성원 전체의 노력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늘날 기업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원천 중 하나는 조직 구성원의 역량이다. 조직의 모든 성과는 조직 구성원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함으로써 달성될 수 있다. 조직구성원이 능력이 없거나 조직의 성과달성에 기여할 의지가 없다면 조직이 기대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없을 것이다. 기업의 공유가치는 조직 내에서 바람직한 행동을 제시하는 기본규범이며, 기업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이자 신념을 말한다. 공유가치는 주요한 기업문화의 요소로서 기업 내부의 통합과 외부에 대한 경쟁력의 핵심 원동력이다. 기업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기업문화를 지향하고자 하고 있으며,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공유가치는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방향타’로서 그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기업의 공유가치란 흔히 핵심가치를 의미하는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의사결정이나 전략수립에 대한 기준이 된다.
이 레포트는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무엇인지를 설명하고 이러한 가치를 존중하고 실천하고 있는 삼천리 그룹의 사례에 대해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우수기업의 공유가치
1) 공유가치의 개념
공유가치(shared value)는 조직의 구성원들이 모두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는 가치관과 이념 그리고 전통가치와 조직의 기본목적 등을 말한다. 공유가치는 조직에서 공유되고 있으며, 중요한 행동원칙으로 사용되는 핵심 또는 근본적인 가치를 의미한다. 구성원들이 조직의 비전과 존재이유에 대하여 공유된 이해를 갖고 있는지, 조직만의 독특한 정체성을 구성원들이 어떻게 인지하는지 등을 나타낸다. 이 공유가치는 다른 구성요소에 지배적인 영향을 줌으로써 기업문화 형성에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 경영학특강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4)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경영학특강(공통)(사회가치경영,공유가치창출경영,ESG경영,지속가능경영)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경영학특강(공통)(사회가치경영,공유가치창출경영,ESG경영,지속가능경영,지속가능경영개념)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경영학특강1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