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특강1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4 / 2022.09.1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경영학특강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경영학특강
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경영학특강1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0k

무역학과 경영학특강1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 (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 ? 현대자동차
1) 전기차 전용 라인업 본격 확대, 중장기 전동화 시장 리더십 확보
2) 혁신적 이동 경험 제공으로 UAM 생태계 구축 및 리더십 확보
3) 2021년 OTA 기능 추가 및 2022년 레벨 3 수준 부분 자율주행 기술 양산 적용
4) ‘HTWO’ 브랜드 통해 글로벌 수소연료전지 사업 본격 전개

2. 현대차 기업의 공유가치
1) CUSTOMER-고객 최우선
2) CHALLENGE-도전적 실행
3) COLLABORATION- 소통과 협력
4) PEOPLE-인재 존중
5) GLOBALITY-글로벌 지향

3. 현대차 기업문화1
1) 현대자동차그룹 인재상
2) 기업문화
3) 인재 육성
4. 현대차 기업문화2
1) 과거 50년의 성공 DNA
2) 미래 50년의 성공 키워드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국내에서 자동차를 활용하는 소비층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가 현대 기아차이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매끈하며, 소비지의 기호에 맞게 차량이 출시되고 있으며, 차량에 대한 서비스도 매우 좋은 편이다.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대자동차는 현재 기아자동차와 함께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가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급성장하였다. 8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도요타는 국외 생산 비율이 20%에도 못 미쳤지만 엔고를 겪으면서 원가절감 노력과 함께 국외 생산기지를 늘리기 시작한 반면 현대ㆍ기아차는 글로벌 경영이 이제 막 걸음마 단계다. 현대ㆍ기아차와 외국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일본 업체들의 국외 생산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1964년 대한민국 상위 10개 대기업 집단 중, 40여 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그 위상을 유지하고 있는 그룹은 딱 두 곳밖에 없다. 나머지 그룹들은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거나 공중분해되었다. 그 두 그룹이 현대그릅의 ‘현대자동차’이다.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대자동차는 현재 기아자동차와 함께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가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급성장하였다. 8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도요타는 국외 생산 비율이 20%에도 못 미쳤지만 엔고를 겪으면서 원가절감 노력과 함께 국외 생산기지를 늘리기 시작한 반면 현대ㆍ기아차는 글로벌 경영이 이제 막 걸음마 단계다. 현대ㆍ기아차와 외국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일본 업체들의 국외 생산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국내에서 자동차를 활용하는 소비층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가 현대 기아차이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매끈하며, 소비지의 기호에 맞게 차량이 출시되고 있으며, 차량에 대한 서비스도 매우 좋은 편이다.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대자동차는 현재 기아자동차와 함께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가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급성장하였다. 8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도요타는 국외 생산 비율이 20%에도 못 미쳤지만 엔고를 겪으면서 원가절감 노력과 함께 국외 생산기지를 늘리기 시작한 반면 현대ㆍ기아차는 글로벌 경영이 이제 막 걸음마 단계다. 현대ㆍ기아차와 외국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일본 업체들의 국외 생산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이 장에서는 경영학특강1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를 제시하고, 이 기업-현대자동차-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0,레포트 기업분석보고, 현대자동차에 관한 전반적인 분석
-하영명, 차태훈, 경영교육연구 제5권 제2호, 2002, 2.
-남상욱, ?인도21세기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일빛, 2001,11.
-양성운, 2019, 메트로신문, 현대·기아차, 기업 문화 변화 예고…'일' 중심의 수평적 문화 조성
-장세진, 이관섭,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박영사 1999.
-현대자동차 www.hyundai-motor.com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CN뉴스 - 현대·기아차 뒤통수 '후끈'..도요타 맨발로 추격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 (기획특집)'현대기아차, 유럽 공략 현장을 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_경영학특강_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20 학년도 학기 기말시험(과제물)※ A4용지 편집 사용교과목명:경영학특강학번:성명:연락처: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1. 서론과거에는 기업들의 가장 큰 목표는 기업 이윤의 극대화였으며, 지금도 그 목표는 기업들의 제 1가치로 자리잡혀

  • [경영학특강 4학년 공통]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은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존중하는 가치와 그 가치의 실천사례를 제시해보시오
  • 경영학특강 4학년 공통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은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존중하는 가치와 그 가치의 실천사례를 제시해보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은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존중하는 가치1) 윤리경영2) 혁신3) 사회적 책임2. 가치의 실천사례1) 윤리경영(1) 신세계(2) 포스코2) 혁신(1) 신한금융그룹(2) IBM3) 사회적 책임(1) 현대자동차(2) LG3.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기업은 경제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기업을

  • 경영학특강4공통) 기업문화란 무엇이고 왜 중요하며 어떻게 정립할 수 있는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해보시오0k
  • 기업문화는 업무 분위기 및 기업의 윤리적 기준 뿐 아니라 회사 경영에 까지 영향을 미친다. 기업문화와 맞지 않는 직원들은 대부분 직장을 떠나거나 전보다 낮은 생산성을 보인다. 기업문화는 조직원들에게 그 기업에 근무해 나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주어 기준과 가치관, 관행을 제시해 주어 머릿속에 각인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는 결국 조직원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구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장에서는 경영학특강4공통기업문

  • [인사관리] 현대자동차 인사관리
  • 이 없다. 자동차 분야의 파업은 그 정도가 특히 심각하다. 자동차 메이커 당 관련된 부품 기업이 수천 개 이상이 되다보니 메이커의 파업은 전 분야로 파급되어 주름을 더욱 깊게 만든다. 이미 국가 경제의 기본 틀을 이루는 자동차 산업은 고용률, 수출 등 각 분야에서 10% 정도에 이를 정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강성 노조로 외국에서도 알아주는 현대기아 자동차의 경우 파업은 기본적인 연례 행사가 되었다. 현대자동차는 올해까지 19년간 18번의

  • 현대자동차 전략 분석
  • 기업인 현대차를 선택하게 되었다.딜로이트 송기홍 대표님은 지난 특강에서 전략의 Key word를 선택, 실행, 경쟁우위, 우월한 성과이라고 정리하신바 있다. 이러한 면에서 현대차의 전략을 분석해보고 지속적인 성공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History of 현대차현대차의 연혁을 통해 현대차의 선택과 집중에 대해 살펴보겠다.변동일변동내역주요사업 목적설립시-- 각종 자동차 및 자동차부속품 제작 및 판매업 - 일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