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위생학4공통)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이내에 보도된 뉴스기사를 캡쳐하여 그림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8.30 / 2021.08.30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식품위생학 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2
- [식품위생학 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1_
- [식품위생학 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
- 2021년 2학기 식품위생학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 식품위생학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식품위생학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식품위생학 |
공통 |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뉴스 기사: 출처(URL, 보도된 날짜·언론사명·기사 제목 등) 표기 (5점)2) 원인이 된 식중독 세균의 특징 및 증상 (10점)3) 원인식품 및 감염경로 (10점)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5점). |
- 하고 싶은 말
-
식품위생학4공통)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이내에 보도된 뉴스기사를 캡쳐하여 그림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0k
보건환경학과 식품위생학4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뉴스 기사: 출처(URL, 보도된 날짜·언론사명·기사 제목 등) 표기 (5점)2) 원인이 된 식중독 세균의 특징 및 증상 (10점)3) 원인식품 및 감염경로 (10점)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뉴스 기사: 출처(URL, 보도된 날짜·언론사명·기사 제목 등) 표기 (5점)2) 원인이 된 식중독 세균의 특징 및 증상 (10점)3) 원인식품 및 감염경로 (10점)
1) 뉴스 기사: 출처(URL, 보도된 날짜·언론사명·기사 제목 등) 표기 (5점)
2) 원인이 된 식중독 세균 살모넬라균의 특징 및 증상 (10점)
3) 원인식품 및 감염경로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1) 칼
2) 도마
3) 행주
4) 고무장갑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도 여름철에 오징어를 잘못 먹어 식중독에 걸려 하루 종일 화장실 수십 번 왓다 갔다해 도저히 안 되 병원치료약을 먹고 몇 일 동안 치료받은 적이 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세균은 고온다습할수록 잘 자란다. 따라서 고온다습한 우리의 여름은 식중독균이 번식하는 데 더없이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요즘 같은 장마철에는 습도가 80%를 넘기 쉽고 기온이 25도만 돼도 식중독주의보가 내려진다. 이런 날씨에서 식중독균은 짧은 시간내에 폭발적으로 늘어나서 1마리의 세균이 4시간 이후에 수백만마리로 증식될 수 있다. 식중독에 감염되면 식중독 균의 번식력이 매우 강하므로 빨리 치료 받는 것이 좋다. 살모넬라 세균에 의해 식중독을 일으키는 음식으로는 상한 계란이나 오래된 우유 등을 들 수 있다. 간이 나쁜 사람들에게서 피부에 피고름이 잡히고 고열과 혼수를 일으키는 비브리오 패혈증은 물이 안 좋은 회 굴 낙지 등을 먹고 걸릴 수 있다. 바닷장어나 오징어를 먹은 다음 급격히 배가 아프면 아니사키스 기생충(고래회충)이 원인일 가능성이 크다.
최근에 점심을 간단히 먹기 위하여 김밥집에서 계란이 들어있는 김밥을 먹고 식중독에 걸려 몇일동안 설사하는 경우도 있었다. 병원에 가 처방과 의사상담을 받아보니 살모넬라균에 의한 식중독이라는 결과를 통보받았다. 여러 원인중 계란에 의한 감염이라고 한다.
이 장에서는 식품위생학4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뉴스 기사: 출처(URL, 보도된 날짜·언론사명·기사 제목 등) 표기 (5점)2) 원인이 된 식중독 세균의 특징 및 증상 (10점)3) 원인식품 및 감염경로 (10점)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위생관리지침서, P. 3-24, 대한영양사회, 1996
2. 현대공중보건학, P. 183-220, 고성진 외 8명, 지구문화사,
3. 단체급식 위생관리 실무, P. 39-67, 강영재, 수학사, 1999.
4. 네로메 구니아키, 2006, 기회를 기다리는 괴물 바이러스, UPA
5. 이평우, 2005, 바이러스 나노 세계의 강자, 한국학술정보
6. 이재열 ?장무웅 공저, 2001. 바이러스학, 자유아카데미
7.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813500082&wlog_tag3=nave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위생학_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 식품위생학4공통)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사회적 거리두기마스크착용 손씻기덕분에 노로바이러스발생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설명하시오0k
- [식품위생학 4학년 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 방송통신대_식품영양학_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 식품위생학4공통) 노로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사회적 거리두기마스크착용 손씻기 덕분 에 노로바이러스발생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