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위생학 4학년 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24 / 2021.09.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식품위생학4공통)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이내에 보도된 뉴스기사를 캡쳐하여 그림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식품위생학 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2
- [식품위생학 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1_
- [식품위생학 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
- 식품위생학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식품위생학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식품위생학 |
공통 |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뉴스 기사: 출처(URL, 보도된 날짜·언론사명·기사 제목 등) 표기 (5점)2) 원인이 된 식중독 세균의 특징 및 증상 (10점)3) 원인식품 및 감염경로 (10점)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5점). |
- 하고 싶은 말
-
[식품위생학 4학년 공통]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뉴스 기사: 출처(URL, 보도된 날짜·언론사명·기사 제목 등) 표기 (5점)2) 원인이 된 식중독 세균의 특징 및 증상 (10점)3) 원인식품 및 감염경로 (10점)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5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뉴스 기사: 출처(URL, 보도된 날짜·언론사명·기사 제목 등) 표기 (5점)
2) 원인이 된 식중독 세균의 특징 및 증상 (10점)
(1) 살모넬라균의 특징
(2) 증상
3) 원인식품 및 감염경로 (10점)
(1) 원인식품 ? 김밥, 계란
(2) 감염경로 - 살모넬라균 교차오염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5점).
1)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2)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
(1) 위생교육 - 조리 종사자의 실천
(2) 위생관리 - 위생관념과 위생준칙을 준수하는 자세
(3) 비위생적이 요소 제거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식품으로 인한 위해 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식중독은 오염된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일어나는 질병을 광범위하게 일컫는 용어다. 세계 보건기구(WHO, 2007)에서 식품원인성 질환으로 본 정의는 식품 또는 물의 섭취에 의해 발생된 또는 발생된 것으로 생각되는 감염성 또는 독소형 질환이라 하였고, 식품위생법 제1조에 의하면 식품위생의 목적을 식품으로 인한 위생상의 위해를 방지하고 식품영양의 질적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국민 건강의 증진에 이바지하는 것이며, 식중독을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야말로 식품위생 확보를 위한 가장 우선 시 해야 할 전제조건이라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고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승민 외, 식품위생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식품안전나라 (https://www.foodsafetykorea.go.kr/main.do)
김선정 (2006). 한식음식점의 위생관리 현황평가를 통한 자주적 위생관리모델 개발. 연세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권우택·이우식(2016), 조리실내의 유해오염물질 제거율에 관한연구, 한국조리학회지.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방형 주방음식점 위생관리 매뉴얼, 2016.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2학기 식품위생학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 식품위생학_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 방송통신대_식품영양학_1 세균성 식중독 사고와 관련하여 최근 10년 이내에 보도된 뉴스 기사를 캡쳐하여 그림 파일로 첨부하고 다음에 대해 설명하시오 2 본인이 식중독 사고가 일어난 곳의 책임자(관리자)라 가정하고, 식중독 확산 방지 대책 및 식중독 사고의 재발 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 식품위생학4공통)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사회적 거리두기마스크착용 손씻기덕분에 노로바이러스발생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설명하시오0k
- 식품위생학4공통) 노로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사회적 거리두기마스크착용 손씻기 덕분 에 노로바이러스발생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