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이해 1학년] 1 다음 제시한 사진가 중에 한 명을 선정하고, 선정한 사진가의 사진 작업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04 / 2021.04.0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사진의이해 |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사진의이해 |
공통 | 1. 다음 제시한 사진가 중에 한 명을 선정하고, 선정한 사진가의 사진 작업에 대해 ‘무엇(What)을, 어떻게(How), 왜(Why) 촬영했는지’를 조사하시오. (15점) 2. 그리고 선정한 사진가의 작품과 관련해서 피사체, 카메라테크닉, 작가, 스토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5점) |
- 하고 싶은 말
-
[사진의이해 1학년] 1. 다음 제시한 사진가 중에 한 명을 선정하고, 선정한 사진가의 사진 작업에 대해 ‘무엇(What)을, 어떻게(How), 왜(Why) 촬영했는지’를 조사하시오. (15점)
2. 그리고 선정한 사진가의 작품과 관련해서 피사체, 카메라테크닉, 작가, 스토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5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낸 골딘(Nan Goldin)
2. 낸 골딘(Nan Goldin)의 사진 작업에 대해
1) 무엇(What)
2) 어떻게(How)
3) 왜(Why)
3. 낸 골딘(Nan Goldin)의 작품과 관련해서 피사체, 카메라테크닉, 작가, 스토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1) 피사체
(1) 슬라이드 쇼
(2) 사진벽화
2) 카메라테크닉
(1) 클로즈 업
(2) 스냅샷
(3) 컬러와 인공조명
3) 작가
4) 스토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낸 골딘(Nan Goldin, 1953~ )은 미국의 다큐멘터리 사진작가다. 낸 골딘의 사진 작품은 상당히 대조적인 느낌을 준다. 같은 사진이라도 여러 뉘앙스가 담겨있어, 다양한 감정들이 묻어난다. 이 복잡다단한 모습이 인간이라는 존재의 가장 큰 특징이라는 얘기다. 낸 골딘의 사진은 매우 즉흥적이고, 전문 사진작가가 그림을 사진으로 보이지 않을 정도로 정리되지 않은 느낌을 준다. 그녀의 사진집 에서 작가는“카메라는 말하고 먹고 섹스하는 것처럼 내 일상의 일부이다.”라고 말한다. 당시 미국 도시의 현란한 비주류문화, 그 도시의 바와 클럽 화류계 부근에 있는 인물들이 그녀가 촬영한 대상들이다. 온갖 상황에서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과 남자와 여자들 그리고 자신에게까지 카메라를 들이댔다. 스냅 사진의 미학을 보여준다. 낸 골딘은 자신의 절친한 친구들을 찍은 사진으로 새로운 종류의 주관적인 기록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그녀는 사람들 간의 관계와 성, 그리고 쾌락을 솔직하게 표현했는데, 기존의 금기도 깨뜨렸다. 이로써 새로운 정직성을 표현한 사진의 선구자가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다음 제시한 사진가 중에 한 명을 선정하고, 선정한 사진가의 사진 작업에 대해 ‘무엇(What)을, 어떻게(How), 왜(Why) 촬영했는지’를 조사, 2. 그리고 선정한 사진가의 작품과 관련해서 피사체, 카메라테크닉, 작가, 스토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정우, 『사건의 철학』, 서울, 철학아카데미, 2003.
귀도 코스타, 『낸 골딘』, 김우룡 역, 서울 : 열화당, 2002.
아더 로드스타인, 『다큐멘터리 사진론』, 임영균 역, 서울 : 눈빛, 1993.
제미란,『길 위의 미술관』, 서울, if, 2007.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