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9 / 2021.03.20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푸드마케팅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푸드마케팅
공통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15점).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고,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을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15점)
목차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

2. 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 및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유통되고 있는 제품을 각각 1종씩 선택(이미지첨부필수)하여 제품 표시 사항을 모두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식품소비트렌드
2. 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가치소비의 개념.hwp
2. 웰빙소비의 개념.hwp
3. 편의중심소비의 개념.hwp
4. 신선편의식품의 개념.hwp
5. 신선편이농산물의 개념.hwp

본문내용
I. 서 론

현대는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여러 가지 종류의 다양한 식품을 원하는 대로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따라서 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식이 필요하다.
국내에서 매스 미디어를 통하여 식품첨가물이 관련된 식품제조에 대한 내용이 활발하게 보도되고 있다. 식품첨가물은 미생물학적 부패에 대한 예방뿐만 아니라 외양, 맛, 향기, 영양가의 개선 또는 유지를 위해, 의도적으로 식품에 첨가된 물질로 식품의 제조, 가공, 조리, 포장, 저장과 보존에 사용한다.
오늘날 영양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소비자들은 건강 및 영양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있다. 또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더 영양이 있고 건강에 좋은 가치 있는 식품을 구매하고자 한다. 이에 정부에서도 모든 식품에 영양소가 얼마나 들어있는지를 표시하는 식품표시제를 의무화하고 있다. 각각의 식품에 표시되어 있는 식품표시는 소비자들에게 영양이 있는 식품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기준을 제시해 주고 있다. 아울러 1일 권장량 등에 적합한 열량 등을 포함한 여러 식사지침 및 영양성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건강 및 영양교육의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식생활의 목적에서 중요한 것은 권장하는 영양소의 공급일 것이다. 우리 인체는 올바르지 못한 영양소의 섭취로 영양상태가 과잉되거나 결핍되어 질병이 생기는 등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균형된 영양소의 섭취를 통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균형된 식습관을 갖는 것이 식생활관리의 목적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 레포트는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였다. 또한 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 및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유통되고 있는 제품을 각각 1종씩 선택(이미지첨부필수)하여 제품 표시 사항을 모두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식품소비트렌드

1) 웰빙소비의 개념

웰빙은 자신과 가족의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한다. 삶의 질 향상에 관심이 높으며 몸에 좋은 식품, 전통음식, 슬로푸드 등 식품 및 급식산업의 주요 추세가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편리를 추구하는 경향이 심화되는 한편 건강과 안전, 삶의 질을 중시하는 경향으로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트렌드는 의류 ·생활체육·주택·식품 등 의식주 전반으로 확장되고, 마케팅의 영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농산물, 건어물, 생선 등을 포함한 해산물들의 유통, 보관, 가공에 따르는 다양한 기초 지식과 구매요령, 다양한 음식 재료 중에서 값싸고 신선한 것들을 때 맞추어 구입하고 고르는 요령도 익혔습니다.고추가루, 마늘, 멸치젓, 새우젓 등의 중요한 양념재료 품질에 따라서 음식의 맛이 크게 좌우되므로 양질의 재료를 취사선택하는 노하우도 매우 중요한 것임을 잘 알게 되었습니다. 육류나 육가공 식품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입 쇠고기와 국산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마케팅/홍보 21.웹기획/콘덴츠제작 22.이벤트/기획 23.금융업/총무/경리 24.전문직/메이크업강사 25.학원/국어강사 26.디자인/편집디자이너 27.디자인/시각디자인/편집디자인 28.디자인/아바타/웹/그래픽 29.캐릭터사업/애니메이터30.신문사/기자 31.언론/취재기자 32.언론/IT전문기자 33.언론사/경영기획 34.여행/이벤트/기획 35.영상/카메라36. 부동산분야/디벨로퍼 37.사회복지/아동복지사38.사회복지협의회/사회복지사-239. 사회복지사-340.식품영양-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편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이해가 필수적이다.• 경영 및 행정, 경제와 회계, 영업과 마케팅, 경영 및 행정, 고객 서비스, 영어 등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고 스트레스 감내성, 자기 통제, 분석적 사고, 정직성 등의 성격이 필요한 분야로서 해당 분야의 자격증 취득이 중요한 자격 요건이 된다. 분야별 자기소개서 / 금융(1) 성실한 자세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어머니께서는 20년째 새벽 2시면 일어나셔서 마산에 있는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식품 영업직 - 경력39. 건축설계40. 무역회사-140-1. 무역회사-241. 시공/토목 회사42. IT업계지원 -142-1. IT업계지원 -243. 통역 / 해외업무44. 무역회사45. 웹 기획 부분46. 의류판매 분야47. 웹마스터48. 품질관리 분야49. 마케팅 부서-149-1. 마케팅 부서-249-2. 마케팅 부서-350. 웹프로그래머51. 교직 입사지원서52. 카피라이터지원-152-1. 카피라이터지원-253. 전산관련 프로그래머지원54. 방송사기자55. 일반사무직56. 차 판매57. 언론사58. 증권회사59. 유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농산물, 건어물, 생선 등을 포함한 해산물들의 유통, 보관, 가공에 따르는 다양한 기초 지식과 구매요령, 다양한 음식 재료 중에서 값싸고 신선한 것들을 때 맞추어 구입하고 고르는 요령도 익혔습니다.고추가루, 마늘, 멸치젓, 새우젓 등의 중요한 양념재료 품질에 따라서 음식의 맛이 크게 좌우되므로 양질의 재료를 취사선택하는 노하우도 매우 중요한 것임을 잘 알게 되었습니다. 육류나 육가공 식품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입 쇠고기와 국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