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과 청소년1공통) 초등학교 중학교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2개수집후 운영계획서제시된 프로그램구성요약하고 프로그램구성특징장단점 3가지이상서술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6 / 2019.09.0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학교교육과 청소년
공통 ■ 공통문항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점을 설명한다.
(다) (나)의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후, 선택의 이유와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별 내용 등)를 제시하시오. (30점)

■ 과제물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내용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문항에 표시된 (가)~(다)의 내용

■ 작성 시 주의사항
- 과제물의 내용은 1개 파일로 제출.
- (가)는 운영 계획서 2개에 대하여 모두 작성
- (가)에서 프로그램의 내용 구성을 자신이 바라본 관점에서 3가지 범주 이상으로 구분할 것
- (나)는 장단점이나 성격 특성을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기능을 제시하는 것임.
- (다)는 초등, 중등 관계없이 (나)에서 제시한 기능이나 특기 1개와 관련하여 1개를 작성하되,
(단, 단순 교과관련 지도(영어, 수학)나 스포츠 종목, 바둑과 장기, 체스 등은 피하길 바람)
- 자신이 운영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은 직접 만들 필요가 없으며, 인터넷 검색 등으로 찾은 후, 1페이지 정도로 정리함.
- 수집한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전체 내용을 과제물 파일 안에 첨부하지 않음.
하고 싶은 말
학교교육과 청소년1공통) 초등학교 중학교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2개수집후 운영계획서제시된 프로그램구성요약하고 프로그램구성특징장단점 3가지이상서술0K

청소년교육과 학교교육과 청소년1공통

■ 공통문항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점을 설명한다.
(다) (나)의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후, 선택의 이유와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별 내용 등)를 제시하시오.
■ 과제물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내용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문항에 표시된 (가)~(다)의 내용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장곡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1)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2) 방과후학교 운영방식 요약
3)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내용(구성) 요약


3.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선택의 이유와 프로그램 개요를 제시
1)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2)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점을 설명한다.

4. (나)의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선택-피아노 연주-한 후, 선택의 이유와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별 내용 등)를 제시하기로 하자.
1)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선택
2) 선택의 이유와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별 내용 등)를 제시
5. 방과후학교 운영에 따른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전체적으로 사회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맞벌이 부부의 자녀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교육시장이 팽창하여 잘 사는 집안의 아이들은 질높은 교육을 받지만 그러하지 못한 자녀들은 교육시장에서 소외되는 현상이 생기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수요자의 눈높이를 반영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서비스를 통하여 학생들의 내면적으로 잠재된 소질 계발 및 특기적성을 개발하여,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의 교육 기능내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다양한 학습 및 보육을 제공하고자 하여 방과후 학교가 설립되게 되었다. 이를 통하여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경감 및 계층간의 교육격차를 줄여 실질적인 전 학생을 통하여 교육복지를 구현하기 위하여 방과후 학교를 실시하고 있다.
방과후 학교운영은 학생의 잠재적 능력 계발로 사회적응력 신장하여 장차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발판을 만든다. 일반학교, 지역사회‧유관 기관 협조 체제 및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으로 방과후교실(이하 방과후교실) 운영 여건 조성하여야 할 것이며, 학교의 실정에 맞게 학교장 중심, 인근 학교 연계 프로그램, 지역 사회와 연계한 시설 활용 및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되어야 할 것이다. 정규 교육과정 이외 시간에 학교, 지역 여건, 수요자 요구를 고려하여 주중‧주말‧방학 중에 운영 시간을 융통성 있게 정하여야 할 것이다.
최근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여러 가지 특기와 취미생활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고 있다. 필자가 선호하는 악기는 피아노이다.
이 장에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방과후학교 운영학교로 덕장중학교와 장곡초등학교를 선정-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점을 설명한다. (다) (나)의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후, 선택의 이유와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별 내용 등)를 제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덕장중학교 홈페이지www.deokjang.ms.kr
장곡초등학교 홈페이지www.janggokcho.es.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년 1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 2019년 2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 장학행정 레포트
  • 1. 관리장학시대(1750-1930) 1) 이 초창기의 장학은 비전문가가 학교의 시설 및 설비 등 학교 전반의 운영상황에 대해 감독하는 형태를 띠고 있었다. 2) 그러다가 19세기 후반에는 공교육제도가 정착되면서 별도의 시학관을 임명하여 학교 의 인원과 시설 및 재정 등을 점검하고 검열하도록 하였다. 3) 이 시학관은 교육감의 위임을 받아 학교를 감찰하는 기능을 수행하였기 때문에 대단히 권위주의적이고 강제적인 시학활동을 수행하였다. 4) 20세기 초반부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1) What makes you move?무엇이 당신을 움직이게 하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1000자 이내)성취감이 이끄는 삶저는 목표를 정한 뒤 그것을 실행하고 얻는 성취감을 위해 살아왔습니다. 중학교 시절 컴퓨터 자격증을 하나씩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세워 모으다 보니 목표를 세우고 도전해서 느끼는 성취감을 알게 되었고 이것이 지금까지 저를 이끌어왔습니다. 이후 여러 목표를 세우고 이뤄냈지만 그중 가장 성취감이 컸던 것은 해외산업체 연수 프로그램에 선

  • 교육학 서브노트
  • 제시㉤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다양한 적용기회와 피드백 제공㉥ 교육과정 측면에서 처음에는 구체적이고 단순한 경험 제공 ➝ 이후 상세하고 추상적 경험 제공의 순서대로 내용을 구성해야 함⑥ 시사점㉠ 아동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학습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음㉡ 아동의 인지발달수준에 따라 교수방법을 달리해야 함(2)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① 정의㉠ 근접발달영역 내에서 주변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