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1 / 2020.03.12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학교교육과청소년 |
---|---|---|---|---|---|
공통 | ■ 공통문항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학교 별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장·단점을 근거를 들어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1점 감점)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점을 설명한다. (다) (나)의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후,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목표, 차시 별 내용, 준비물, 비용 등)를 제시한다. (30점) |
- 목차
-
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학교 별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장·단점을 근거를 들어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1점 감점)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점을 설명한다.
(다) (나)의 특기나 기능 중 1가지를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후, 프로그램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목표, 차시 별 내용, 준비물, 비용 등)를 제시한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1) 프로그램의 구성
2)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
2.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1) 프로그램의 구성
2)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
3.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
4.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요
1) 프로그램명
2) 대상
3) 운영 차시 및 내용 요약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요.hwp
2.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hwp
3. 중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 프로그램 요약.hwp
4.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hwp
5. 초등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 프로그램 요약.hwp
6. 서론작성시 참조 1.hwp
7. 결론작성시 참조 2.hwp
8. 서론작성시 참조 1.hwp
9. 결론작성시 참조 2.hwp
10. 자신이 운영해보고 싶은 프로그램.hwp
11.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hwp
- 본문내용
-
I. 서 론
방과 후 과정은 가족 형태의 변화와 맞벌이 가족의 증가와 같은 사회적 변화에 따른 필요 및 요구에 의해 시작되었다. 특히 여성의 활발한 경제활동참여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저 출산 등 소규모 가족구조 변화는 외동자녀의 증가를 가져왔고, 이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는 대상이 과거에 비해 훨씬 제한적이게 됨으로써 다양한 대인관계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현재 학교에서는 교육과정의 심화, 확장 활동 및 돌봄 기능을 강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기타교육활동으로 특성화 프로그램을 가능하도록 교육내용을 제시하여 방과 후 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있다. 방과 후 과정은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교육의 중요성 강조와 더불어 중류층 이상의 가정에서도 조기교육의 경험을 제공하고 가정의 기능을 보완한다는 취지로 점차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 레포트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살펴보고 프로그램 개요를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1) 프로그램의 구성
전남 영암군 장천 초등학교에서는 교육 기회의 고른 제공으로 교육 격차를 해소하며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하교 후 방치되는 학생들을 안전하게 돌볼 수 있는 돌봄 기능을 강화하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시설을 구축하고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 운영하는 방과후학교를 운영하였다. 소통과 학생 중심 교육에 바탕을 둔 작은학교 촘촘케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의 소질 계발 및 특기를 신장하고 방과후학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있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년 2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 2023년 1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 프로그램)
- 2016년 2학기 청소년과학교교육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 학교교육과청소년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초등 1개, 중등(중학교나 고등학교) 1개를 각각 수집한 후 학교 별 프로그램 구성을 요약 전체 프로그램 구성 상의 유사점이나 차이점을 3가지 이상 제시 자신이 진행할 수 있는(혹은 진행하고 싶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1가지를 조사 수요자가 매력적으로 느낄 강점 3가지와 그 이유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학교교육과청소년(공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서양고전의이해 제5장 맹자
-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4공통 게임콘텐츠이해에서게임구성요소8가지항목으로참여자 목표 설정 절차규칙 충돌혹은갈등도전기술과재료 Elden Ring 분석하시오00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데이터시각화)뉴스에 데이터 시각화가 쓰인 사례를 찾아서 다음을 작성하시오 2015년 1월 2일부터 2024년 3월 21일까지 원/달러 환율과 원/100엔 환율의 변화를 선그래프로 시각화하시오 세계 지도를 그리시오 등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글과생각)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 로만 야콥슨 언어의 여섯 가지 기능 등
- 세계의풍속과문화2 각지역의 가족과 친족 관습 중 2개이상선택 일본신도교 힌두교 종교모습중심비교하고 공통점과 차이점 서술하시오0
- 미디어영상 4 영화산업과마케팅 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요소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 자원봉사론 2024 기말 1. 자원봉사활동 관리할때 주의 고려사항 2. 시민사회 자원활동 관련성, 자원봉사활동 개인적 사회적 변화 민주시민적가치
- [자원봉사론] (1)특정대상 선정 후 자원봉사 실천, 그과정에서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 (2)문제점과 향후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 되기 위한 발전방안 제시 [출처본문표기]
- 경제 3 행동경제학 (1)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1)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