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15 / 2019.04.15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인터넷생활윤리,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SNS 사용 지도 방안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 [인터넷생활윤리 2021] 소셜미디어의 사용의 역기능을 “네트워크 프라이버시”의 차원에서 서술한 후, 이에 대한 지도 방안을 제시하시오
- 미디어교육4공통) 소셜미디어활용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사례조사및분석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위한 미디어교육프로그램능력함양 구체적인방법서술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터넷생활윤리 |
---|---|---|---|---|---|
공통 | 문제)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 과제 내용 작성 시 주의 사항 □ 인터넷 사용 지도가 아닌 소셜 미디어에 대한 것으로 서술할 것. □ 소셜 미디어 사용 지도 과정에서 중점적으로 지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가)내용 요소를 사이버 공간과 현실 공간으로 나누어 각각 제시하고, (나)연령에 따른 가정 내 지도 방안을 서술할 것. -사이버 공간과 현실 공간과 관련된 내용 각 최소 1개를 포함하여 총 4가지 이상의 내용 요소를 서술 -가정 내 지도 방안은 내용 요소와 관계없이 서술 □ 지도 방안은 단순히 기존 프로그램이나 지침 1~2개를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정리해야 함. □ 과제 내용 요소(문제의 밑줄 부분)와 주의 사항 중심으로 평가. □ 표절 비율과 내용(학생 간, 외부 자료 표절) 등을 엄격히 확인함. 과도한 표절은 감점 혹은 0점 처리함. <참고문헌> - 아래 서적은 예시일 뿐, 반드시 참고할 필요 없음. - 윤명희(2016). 중독은 없다, 율리시즈. - 테레사 H. 바커(2015). 디지털 시대, 위기의 아이들. 오늘의 책. - 울스(2016), 아이와 싸우지 않는 디지털 습관 적기교육, Korea.com. - 랜디 주커버그(2015), 페이스북을 떠나 진짜 세상을 만나다, 지식의 날개.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생활과학 3학년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디지털 중독
1) 개념
2) 특성
3) 현황
(1) 사용현황
(2) 부작용 현상
2. 소셜 미디어(SNS)
1) 개념
2) 특성
3)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소셜 미디어가 아동과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1) 긍정적 영향
2) 부정적 영향
4.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 사용 지도 방안
1) 아동 지도방안
(1) 수용과 지지
(2) 스트레스 해소 활동
(3) 현실에서 많은 시간 보내기
(4) 전문가와 상담
2) 청소년 지도방안
(1) 사용시간 정하기
(2) 다양한 취미활동
(3) 직접적인 교류
(4) 심리 상담센터의 방문
5. 건전한 SNS 정착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디지털 중독
1) 개념
디지털 중독이라는 용어는 총체적 개념으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또는 SNS 중독 등과 같은 개념 모두를 포괄한다. 보통 디지털 중독이라고 하면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데 곤란할 정도로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장애를 가리키는 것으로 좀 더 정확한 용어는 디지털 중독 장애(digital addiction disorder)라고 할 수 있다. 디지털 중독은 디지털 기기의 지나친 남용이나 금단을 포함하는 과도한 의존, 지나친 사용으로 자신에게 어떤 불이익이 발생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반복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통제력 상실 및 강박적 증세를 포함하는데, 엄밀히 말해서 아직은 임의적인 개념일 수밖에 없다. 그 원인은 디지털 중독이라는 개념에 대한 논란에서 비롯된다. 디지털 중독과 관련해 오래전부터 논란이 된 부분은 단순 몰입으로 봐야 할 것인지 아니면 약물이나 마약, 도박 중독과 동일하게 금단과 같은 강박적 증세를 포함하는,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윤명희(2016) 중독은 없다, 율리시즈
테레사 H. 바커(2015) 디지털 시대 위기의 아이들, 오늘의 책
울스(2016) 아이와 싸우지 않는 디지털 습관 적기교육, Korea.com
랜디 주커버그(2015) 페이스북을 떠나 진짜 세상을 만나다, 지식의 날개
김일순(2003) 건강증진 : 새 시대의 의료의 지평, 간호학 탐구
서문자 외(2000) 건강증진과 건강교육, 수문사
디지털중독연구회(2015) 인터넷 중독의 특성과 쟁점, 시그마프레스
박은희(2014) 디지털 마니아와 포비아, 커뮤니케이션북스
유홍식 외(2013)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실태조사 연구, 여성가족부, 중앙대학교
전국대학보건관리학교육협의회(2007) 생활과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16 한국 미디어패널조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