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2 / 2019.04.0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하고 싶은 말
보건교육 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개인을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선정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목차
서론

본론
1, 감정노동의 특징
2, 감정노동의 영향
3, 선정대상의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
4, PRECEDE-PROCEED 모델 적용 및 교육 프로그램 작성
1단계 : 사회적 사정(진단)
2단계 : 역학적 사정
3단계 : 행위, 환경적사정
4단계 : 교육적 사정
5단계 : 행정ㆍ정책적 사정
6단계 : 실행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기반한 보건교육계획
7단계 : 과정평가, 8단계 : 영향평가, 9단계 : 결과평가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서론
서비스 부문의 시장 규모가 커지고 기업 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시장에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들을 접하면서 예전보다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선호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서비스 조직은 상품 자체의 품질만으로는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통하여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자 한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수요를 신속하게 파악하여 대처하는 것이 서비스 조직의 생존과 경쟁우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요건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 또한 어떤 상품을 구매하든 소비자 지향적인 서비스에 익숙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 수준의 친절함이나 공손함, 배려를 기대하고, 그것을 자연스럽게 여긴다. 항상 친절한 미소로 응대하는 판매원들과 각종 창구의 직원들, 상냥하고도 온화한 목소리로 고객의 불만을 처리하는 콜센터 상담원, 사려 깊은 태도로 환자를 돌보는 간호사들과 간병인, 정중하고도 전문적인 인상을 주는 공무원, 고객의 잦은 거절 앞에서도 밝은 표정을 유지하는 영업사원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시종일관 친절한 직원들을 도처에서 만날 수 있다. 물론 고객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감정만을 표현하는 서비스 노동자들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서비스 직종에서는 친절한 고객응대가 요구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고객이 자신의 존재감을 크게 느끼지 않도록 자신의 감정을 감추고 고객을 보호하는 경호원, 슬픔에 빠진 고객들을 위로하며 차분하게 장례식을 수행하는 장례지도사, 채무이행을 독촉하며 고객의 두려움을 자극하는 대부업체수금원도 있다. 이렇듯 오늘날 대부분의 서비스 조직이 노동자들로 하여금 특정한 감정을 유발하고 표현할 것을 강조한다. 우리 사회에서 서비스직 종사자의 비율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해 볼 때, 이런 노동을 수행하는 직종과 노동자의 수는 앞으로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2014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 계축문화사
박정숙 저 2014 『건강증진 (이론과 실제)』 계명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