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 공통)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6 / 2019.03.26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 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정신분석적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 비교 설명 표
- 상담심리학[2019]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상담심리학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2019]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상담심리학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방송대 상담심리학
- 상담심리학 2019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방송통신대 상담심리학 상담심리학 2019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
-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2019 방송통신대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 (상담심리학)
- 상담심리학 2017-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상담심리학 2017 중간과제물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상담심리학 |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상담심리학 |
공통 |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30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상담심리학 공통)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의 인간관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 상담이론
3) 행동수정이론
2.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의 기본 가정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 상담이론
3) 행동수정이론
3.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의 주요 개념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 상담이론
3) 행동수정이론
4.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의 변화의 목표 및 원리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 상담이론
3) 행동수정이론
5.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의 구체적 기법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1) 전이
(2) 저항
(3) 스토리텔링
2) 인간중심 상담이론
(1) 일치성 혹은 진실성
(2) 무조건적인 긍정적 존중
(3) 공감적 이해
3) 행동수정이론
(1) 토큰강화
(2) 행동계약
(3) 행동연쇄
(4) 타임아웃
(5) 인지적 행동수정
6.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상담에 대한 일반인들의 견해는 다소 불분명하지만 전문적인 상담의 기능과 대상, 상담자 모델에 대해서는 대체로 공통된 의견을 가진다. 먼저 상담은 과거의 치료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문제를 예방하고 내담자의 긍정적인 발달은 돕는 기능 또한 수행한다. 또한 상담의 대상에는 정상인도 포함하며 동시에 상담자는 치료적, 예방·발달·교육적 측면에서 내담자를 도울 뿐 아니라 환경 촉진자로서의 상담실에서 내담자 개인을 변화시키는 것보다 상담자와 내담자가 속한 환경을 변화시키는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춘경. 『아동상담 -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이장호(2001). 상담심리학. 서울영사.
이형득 외. 『상담의 이론적 접근』. 형설, 2002.
민경화(2012). 상담자가 인식한 작업동맹 위기 표지.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담심리학 2019 -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방송통신대 2019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
- [2017년 상담심리학 공통형]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 공통형 과제물 레포트
- 상담심리학 2019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상담심리학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방송통신대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
-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상담심리학 공통형 중간과제물 2017년 1학기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
- [2016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정신분석적상담이론, 인간중심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 비교 설명 표, 상담심리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