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18학년도 1학기) 자연자원의이해 자연/환경프로그램 체험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20 / 2019.03.2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자연자원의 이해
공통 ※ 학생들은 직접 자연 환경해설 프로그램(실내 식물원, 곤충원, 환경관련시설, 기타 다양한 실내외 시설 등에서 제공하는 모든 유형의 자연/환경해설프로그램을 포함)에 직접 참여하여 해설을 체험해보고 이를 토대로 하여 다음과 같은 체험보고서를 작성하시오.
I. 해설프로그램 요약
해설교육시설 또는 장소명:
해설참여 시기: 년 월 일
해설프로그램명 및 진행한 해설자
해설프로그램 진행시간

II. 해설프로그램 참여자 특성
해설참여 인원
참여자 특성(대략적인 성별, 연령 구성 등)


III. 해설프로그램 체험내용과 소감

해설프로그램의 주제와 목적
간략한 해설 내용
본인이 생각할 때 가장 흥미로웠던 내용과 이유 (3가지 이상)
다른 참여자들이 가장 흥미를 보였던 내용과 이유 (2가지 이상)
해설프로그램 참여 전과 후 해설에 대한 본인의 생각
해설가가 갖추어야할 자질에 대한 생각

※ 본인이 해설에 참여했다는 것을 보여줄 만 한 사진 1매
(본인이 포함된 해설 장면, 해설프로그램 팜플렛이나 안내판 등과 같이 찍은 사진 등)
하고 싶은 말
2018년도 1학기 자연자원의이해 과목 자연/환경프로그램 체험보고서 입니다.
2019년도 중간과제물 작성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해설프로그램 요약
Ⅱ. 해설프로그램 참여자 특성
Ⅲ. 해설프로그램 체험내용과 소감
본문내용
1. 해설교육시설 : 국립산림과학원 홍릉숲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57)

2. 해설참여 시기 : 2018년 3월 17일(토)

3. 해설프로그램명 진행한 해설자 : 김순길 숲 해설사님
- 해설프로그램명 : 숲에서 배우다 - 시민과 함께
*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숲해설 프로그램
- 해설자 : 김순길 숲 해설사님

4. 해설프로그램 진행시간 : 2018년 3월 17일(토), 14:00 ~ 15:30 (90분)

5. 해설 참여사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실천단계 개요별 과제
  • 1학기 전교 어린이회장, 부회장 선거2009.03.18학부모 총회2009.03.26학교운영위원회 지역위원 선출, 학교운영위원회 임원 선출2009.04.06나의 꿈 자랑발표대회2009.04.13과학주간 행사(~17)2009.04.27교실 복도 외부 유리창과 운동장 계단 2곳 안전대 설치5148만원2009.04.29중간 성취도 평가(2-6)2009.04.29체육관 이동식 조명등 설치6650만원2009.04.30현장체험학습(2,4,6)2009.05.01어린이날 기념 체육행사2009.05.066학년 수학여행(~8 경주 일원)2009.05.083학년 도자기

  • [교육문제] 대안학교와 대안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해...
  • 체험이 되기 때문이다.넷째, 대안교육은 생명존중 사상 또는 생태주의를 기반으로 한다는 것이다. 이는 기존의 인간과 자연의 적대적 또는 ‘나-그것’의 관계를 공존적인 관계로 회복하며 돌이킬 수 없는 파괴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가꾸고 활용할 것을 가르친다. 그러나 이것이 단지 환경 오염이나 생태계의 위기 극복만을 강조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생명에 대한 가치 존중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자연과 인간의 공존은 물론 인간과

  • [교육경영] 대안학교
  • 1학기에 걸친 호스피스 활동, 각종 시민 운동 단체에서의 자원 봉사 활동 등 - 을 실시하겠습니다. ▼다양한 협동 경험 쌓기 : 상생(相生)의 지혜란 부단한 협동과 의사소통의 과정 속에서 체득되는 것이지, 결코 良書를 읽는다거나 훌륭한 강의를 듣는다고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희는 학생들이 서로 돕고 협동하는 법을 익힐 수 있도록 수업 및 다양한 체험의 과정에서 모듬별로 활동하는 계기들을 자주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생활협동조합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프로그램이 있지만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것은 학교 논술이다. 사설 논술 학원은 글쓰기 보다는 강의가 중심인 탓에 대입 전형에서 실제 적응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학원에서 배운 내용 그대로 천편일률적인 답을 내는 학생을 양성하는 바람에 오히려 마이너스 요인이 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공교육이 나서서 독자적인 논술프로그램을 개발해야한다. 교사들의 과중한 업무와 부담, 학생들의 불신, 이런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성공적인 논술교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이해 검사 EH는 특별 과학고등학교 입학을 위한 예비시험(Specialized Science High Schools Admissions Test : SSHSAT) 중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하며, 중학교 성적도 고려하며 면접시험도 중요하다. 교원 수는 165명으로 과학 교사가 20명, 수학교사가 25명이 있을 정도로 수학과 과학을 강조하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의 비율은 1:16이다. 교사는 대부분 석사학위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영재교육에 익숙해 있고, 교육 프로그램개발에 전무가적인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