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4공통) 게임은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장르시장컨셉등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에 공개된 PC온라인콘솔 또는 포켓몬고 모바일게임 리니지 분석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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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공통 현재까지 출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4공통2018년3월 이후 출시된 PC온라인콘솔 또는 모바일게임 중 하나선택하여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분석하시오0k

미디어영상학과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4공통

2018년 3월 이후 출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포켓몬고(포켓몬) 게임이란?
2. 포켓몬고 게임의 목표
3. 포켓몬고 플랫폼
4. 포켓몬고 플레이어 모드
5. 포켓몬고 장르
6. 포켓몬고 시장
7. 포켓몬고 컨셉
8. 포켓몬고 시사점
1) 새로운 수익 모델 제시
2) VR 및 AR 관련 움직임 가속화
9. 포켓몬고에 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필자도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기고 있다. 게임에 빠져 들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열중하니, 넘 재미있어 밥을 먹을 시간적 여유도 없을 정도다. 지금 전세계는 포겟몬고 게임 열풍이 빠져있다. 포켓몬 고는 게임중 가장 인기있는 '포켓몬' 시리즈의 모바일 버전이다. 개발사인 일본 닌텐도에서 개발한 것으로 구글에서 분리된 나이앤틱(Niantic)으로, AR(증강현실)과 LBS(위치기반서비스) 방식을 게임방식을 채택 하였다. 포켓몬고 게임이 나오자 마자 하루 만에 1억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일간 활성 이용자 수는 2000만명이 되는 전후후무한 대기록을 수립하였다. 포켓몬 고의 열풍으로 평균 이용 시간은 33분으로 다른 앱 사이트 이용시간을 초월하여 페이스북, 텔레그람, 인스타그램 등의 이용시간이 줄어들 정도었다고 한다. 포켓몬 출시 지역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고 있다. 얼마전에는 속초에서도 포켓몬고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몇만명 모이게 되어 매스미디어에서도 관련 이슈가 끊이질 않았다. 덕분에 속초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어 오랜만에 지역 주민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기 시작하였다.
포켓몬고는 2017년 1월 24일, 0.53.2 로 업데이트 되면서 한국어로 번역되면서 오전 7시 30분경부터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어 버전이 나오기 전까지 한국지도가 외국에 반출될 것을 염려한 문제로 출시가 지연되었다. 그런 와중에 이런 문제가 잘 해결되어 한국어판 출실르 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시스템 상의 문제로 강원도 속초와 주민들 사이에 게임하는데 갑자기 체육관, 박물관 등에 나타는 문제가 속출하기도 하였다.
이 장에서는 게임은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의 요소를 가진다. 이러한 요소를 중심으로 기존에 공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게임(예, 포켓몬고, 리니지 등)을 하나 선택하여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한경, 2016, IBK투자증권 연구원, 머니투데이, '포켓몬 고' 현상과 시사점
-포켓몬스터 - 나무위키 https://namu.wiki/w/
-포켓몬 공식 사이트 pokemonkorea.co.kr/
-포켓몬스터 - 위키백과, 우리모두의 백과사전 https://ko.wikipedia.org/wiki/
-전국도감 | 포켓몬 위키 | FANDOM powered by Wikia
-[공식]포켓몬스터 썬&문 오프닝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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