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공통) 현재까지 출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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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공통 현재까지 출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공통) 현재까지 출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온라인 게임과 MMORPG
1) 온라인 게임
2) MMORPG

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wow의 소개
1) 해외 언론과 전문 사이트의 인정
2) 안정적인 경제 구도
3) 세계최대 가입자 수
4) 전통적 시스템과 타게임과의 차별성

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목표

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플랫폼

5.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플레이어 모드
1) 퀘스트
2) 인스턴스 던전
3) 앵벌
4) 투기장
5) 전장
6) 야외PvP(필드PvP)

6.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장르 - MMORPG

7.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시장

8.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컨셉

9.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의 보편화가 이루어지면서, 게임 시장에서도 큰 변화가 찾아왔다. 기존의 가정용 콘솔 기기나 PC, 아케이드 게임 센터에서 1인, 혹은 많아도 4인을 넘지 않던 게임 플레이 스타일은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환경 아래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등장하면서 변화하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을 통해 MMO(Massively MultiuserOnline)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개발되었고 현재 게임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 게임의 장르별 점유율 그래프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MMORPG의 점유율은 타 장르에 비하여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MMO 게임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MMORPG는 수천 명의 유저가 동시에 하나의 가상 세계에서 사회적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이다. MMORPG를 플레이할 때 유저는 자신이 조종하고 있는 캐릭터와
참고문헌
김광호 (2014), 모바일 게임의 자기경정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은미 외. <인터넷 상에서의 사회적 의사소통 양식과 합의형성>.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4).
이설희, 게임에서의 시점과 캐릭터 동일시, 2008.
류현주, 『컴퓨터 게임과 내러티브』, 현암사,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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