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중 문화 -게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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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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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게임이란
2.일본에서의 게임은
3.일본게임의 역사
4.일본게임의 특징과 대표적 장르
5.한국의 비디오 게임 상품
6.최근의 현황과 미래
7.결론
- 본문내용
-
1.게임이란?
게임
규칙을 정해놓고 승부를 겨루는 놀이
게임의 본래의미로 해석할 경우 스포츠 및 전통오락문화까지 포괄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하지만, 이번 발표에서 다루는 게임의 범위는 일본의 전자게임으로 한정한다.
전자게임
전자게임은 컴퓨터 게임, 비디오 게임, 포터블 게임으로 나뉘며 여기서 컴퓨터 게임은 다시 PC게임과 온라인 게임으로 나눌 수가 있다.
2.일본에서의 게임은?
일본에서의 게임은 단연코 콘솔 게임이라 할 수 있겠다. 80년대부터 일본의 게임기 시장이 급성장 하면서 컴퓨터가 제대로 보급되기 전부터 일본인들에게는 친숙한 놀이문화로 정착하게 된 것이다. 또한 일본의 베이비붐 시대 혹은 단괴 시대에 태어난 사람들이 일을 하기 때문에 집에 혼자 두어야만 했던 자식들에게 집에서도 간단히 가지고 놀 수 있는 게임기를 사주면서 일본인들에게 게임기는 어릴 때부터 친숙하게 된 것이다. 집에서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던 아이들은 게임 속의 또 다른 나를 키우면서 친구를 얻은 기분을 느끼면서 그것이 익숙해 진 것이다. 그렇기에 일본인에게 있어 게임은 이제 떨어질 수 없는 관계가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http://andriasang.com/
http://www.4gamer.net/
http://www.seedplanning.co.jp/press/2010/2010122102.html
최대게임커뮤니티 사이트 :http://www.ruriweb.com./
한국컨텐츠 진흥원: http://www.kocca.kr/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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