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이론B형 스트레스이론 2017 - 간호이론 B형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간호이론B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간호이론B형 스트레스이론 2017 - 간호이론 B형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간호이론B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1 / 2017.10.01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2017 간호이론B형-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간호이론B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스트레스 이론 2017 간호이론B형-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간호이론B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스트레스 이론
- 간호이론 B형 2017 - 간호이론B형 과제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간호이론B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생활과건강 공통 2023년) 1.자신의 생활습관 점검 특징을 기술,생활과건강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 실천방안 2.75세 박씨 필요한 응급처치 시행방법 기술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과제물
- 생활과건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매슬로의 욕구계층이론에서 제시하는 인간의 기본욕구를 서술하고, 각각의 중요성과 정신건강과의 연관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 우울증이 있는 사람의 신체적 건강과 안전을 위한 관리에 대해 제시하고, 구체적인 실행방법과 합리적인 이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
- 가족건강간호학 2021년) 가족건강이론 가족기능 유형의 주요 개념 본인의 가족구성에 대해 기술하고,가족건강간호학 가족기능을 적용하여 설명 가족발달이론을 적용 듀발의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본인의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위험요인과 건강문제 가족기능과 가족발달이론 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간호이론 |
---|---|---|---|---|---|
B형 | ◎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1) 주변의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2) 지난 1년간 자극모형을 적용하여 지속시간별, 생활사건스트레스를 정리하고, 반응모형을 적용하여, 반응과정을 세 단계로 구분하여 답하시오. 3) 지난 1년간 스트레스에 대한 위 대상자의 대처기능을 정서중심대처와 문제중심대처로 구분하여 제시하시오. 4) 이론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간호이론B형 과제명 :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1) 주변의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2) 지난 1년간 자극모형을 적용하여 지속시간별, 생활사건스트레스를 정리하고, 반응모형을 적용하여, 반응과정을 세 단계로 구분하여 답하시오.
3) 지난 1년간 스트레스에 대한 위 대상자의 대처기능을 정서중심대처와 문제중심대처로 구분하여 제시하시오.
4) 이론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간호이론B형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 고혈압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이론을 적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대상자의 스트레스를 자극모형과 반응모형을 적용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 대상자를 위한 정서중심대처와 문제중심대처의 대처기능 내용을 자세하게 제시하였습니다.
- 간호이론B형 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스트레스이론을 적용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작성하여 과제물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 간호이론 과제 시작하기
Ⅱ. 본 론 ?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1. 스트레스이론
2. 스트레스 관련 모형
1) 자극모형
2) 반응모형
3) 상호관계모형
3. 주변의 만성질환자 1인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시오.
1) 만성질환자의 인구사회적 특성
2) 만성질환자의 생활습관 특성
4. 대상자의 만성질병 고혈압에 대한 이해
5. 지난 1년간 자극모형을 적용한 대상자의 스트레스
1) 지속시간별 스트레스
2) 생활사건별 스트레스
6. 지난 1년간의 반응모형을 적용한 반응과정의 세 단계
7. 지난 1년간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기능의 제시
1) 대상자의 스트레스에 대한 정서중심대처 제시
2) 대상자의 스트레스에 대한 문제중심대처 제시
Ⅲ. 결 론 ? 이론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 간호이론 과제 시작하기
간호이론 B형 과제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간호의 과정에서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는 무엇보다도 중요할 수 있다. 우리는 알게 모르게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라는 용어를 매우 자주 사용하면서 살고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외래어가 바로 스트레스라는 발표도 있었다. 그만큼 우리의 일상생활과 스트레스는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신체 뿐 아니라 정신적, 인지적, 사회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러한 스트레스로 인한 영향은 인체에 매우 복합적으로 나타난다. 일상생활에서 누구에게든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대한 인식과 그에 적절한 대응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본 글에서는 과제를 시작하기 전 스트레스이론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면서 스트레스 관련 모형 자극모형, 반응모형, 상호 관계 모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만성질환자로 현재 고혈압을 앓고 있는 대상자를 선정한 뒤 그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특성을 기술하고 그가 현재 앓고 있는 고혈압에 대해서 간략하게 조사해 본 뒤 이론적용을 하고자 한다. 우선 대상자의 1년간의 자극모형을 적용하여 지속시간별, 생활사건스트레스를 정리하고, 반응모형을 적용하여, 반응과정을 세 단계로 구분하여 제시하도록 하겠다. 그리로 이를 바탕으로 대상자의 지난 1년간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기능을 정서중심대처와 문제중심대처로 구분하여 제시하면서 스트레스이론적용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Ⅱ. 본 론 ?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1. 스트레스이론
스트레스에 대한 이론은 다양한 학자들에 의해서 발표되었는데, 캐넌은 스트레스를 질병의 한 원인으로 파악하고 이를 항상성이라는 개념을 통하여 설명하고자 하였다. 그는 인간은 자신의 신체를 정상으로 유지하려고 하는 항상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항상성에 압력을 가해져서 생기는 결과를 스트레스 또는 긴장이라고 하였다. 셀리에는 스트레스를 적응반응을 통하여 설명하고자 하였는데, 그는 외부의 환경 자극에 대한 신체의 특이한 생체반응을 일종의 증후군으로 생각하고 이를 일반적응증군이라 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스트레스의 개념이라고 하였다.
- 참고문헌
-
김영임, 이선옥, 조남옥 「간호이론」 방송대출판부 2010
김달숙, 안숙희 외 3명 저 「이론개발과 적용을 위한 중범위 간호이론」 대학서림 , 2012
이소우, 김주현 외 3명 저 「간호이론의 이해」 수문사 2009
최명애,조남옥 ?기초간호과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0
석대은 「스트레스와 심리신경내분비면역학」 궁미디어 , 2012
이주영, 김현리, 김영희 ?방문간호 관리에 따른 고혈압 환자의 자가간호 행위 이행의 차이? 충남대간호학학술지 9권 1호 pp.53-62 2006
정수선 ?고혈압 환자의 스트레스 경감을 위한 보건교육에 기반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건국대학교 농축대학원 2015
자료평가
- 굿굿굿이예영ㅋㅋㅋㅋ
- lims5***
(2018.04.09 11:21:27)
회원 추천자료
- 고위험모아간호학-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고위험모아간호학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 간호중재
- 간호이론B형 2017 스트레스이론 간호이론 B형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간호이론 B형 스트레스이론간호이론B형 2017 스트레스이론 간호이론 B형 스트레스이론과 관련해 작성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간호이론 B형 스트레스이론
- 인간행동과사회환경B형-행동발달에 대한 스키너(B. Skinner)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인간행동과사회환경B형 중간과제물 레포트(교육학과,유아교육학과) 행동발달에 대한 스키너이론의 특징과 의의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2017-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전통사회와생활문화 중간과제물 레포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E형 2017 생활과학과 가정복지 (아들러 매슬로)-인간행동과사회환경 E형 아들러 이론과 매슬로 이론의 이론적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생활과학과 가정복지 인간행동과사회환경E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인간행동과사회환경E형 2017 생활과학과 가정복지 (아들러 매슬로)-인간행동과사회환경 E형 아들러 이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