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과청소년,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8 / 2018.09.28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학교교육과청소년1공통)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운영계획서 각 1개씩 수집한다 직접운영할 프로그램개요프로그램명 대상운영 차시내용 요약 제시하시오0k
- //학교교육과청소년2018//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 [학교교육과청소년1공통]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요
- ((학교교육과청소년2018))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학교교육과청소년 |
---|---|---|---|---|---|
공통 | ■ 공통문항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나)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다)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라)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내용 요약 등)를 제시하시오. (30점) ■ 과제물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내용 ∥방과후학교 운영학교명, 운영계획 연도 ∥문항에 표시된 (가)~(라)의 내용 ■ 작성 시 주의사항 - 과제물의 내용은 1개 파일로 제출. - (가)와 (나)는 초등학교 1개, 중학교 1개를 모두 작성함. - (가)에서 운영계획서는 반드시 요약하되, 구체적 프로그램 안을 그대로 제시할 필요는 없음. - (다)와 (라)는 초등, 중등 관계없이 1개만 작성함. - (다)와 (라)에서 자신이 운영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은 자신의 삶에서 배웠거나 경험을 통해 기능을 확보한 것을 중심으로 작성 (단, 단순 교과관련 지도(영어, 수학)나 스포츠 종목, 바둑과 장기, 체스 등은 피하길 바람) - 자신이 운영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은 직접 만들 필요가 없으며, 인터넷 검색 등으로 찾은 후, 1페이지 정도로 구성함. - 수집한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전체 내용을 과제물 파일 안에 첨부하지 않음. |
- 하고 싶은 말
-
학교교육과 청소년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나)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다)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라)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내용 요약 등)를 제시하시오. (30점)
- 목차
-
서론
본론
1. 방과후학교의 개념
2. 방과 후학교의 도입배경
3. 방과후학교 운영 내용
4, 방과 후 학교 소개
1) 대전 00초등학교 (2017년)
가) 개요
나) 교육 내용
다) 산출결과
라) 특징 및 장단점
2) 충북 청주 오송중학교(2017년)
가) 개요
나) 교육 내용
다) 운영 성과
라) 특징과 장단점
5, 나의 특기와 기능을 활용한 프로그램 계획
1) 특기 및 기능
2) 프로그램 제안 배경
6, 전래동요 중심의 음악치료 프로그램 계획서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와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 1개씩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나)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또한 (다)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라)자신의 특기나 기능과 관련된 직접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요(프로그램명, 대상, 운영 차시, 내용 요약 등)를 제시하시오. (30점)
서론
학교교육기능 보완, 사교육비 경감, 교육복지 실현, 학교의 지역사회화라는 정책 목표를 갖고 지난 2006년 '방과후학교'가 전면 도입된 이후 전국의 모든 초․중․고등학교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학생 참여율도 2006년 42. 7%에서2010년 63. 3%에 이르기까지 양적인 팽창을 가져왔다. '방과후학교'의 필요성과 궁극적인 목적은 정규 교육 과정에서 지도하기 어려운 다양한 교과 및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도시의 저소득층 및 농산 지역과 어촌 지역의 학생들에게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사교육비를 경감시키는 것에 의의를 둔다. '방과후학교'는 안정적으로 학교 현장에 정착되어 가고 있으나, '방과후학교'의 정책목표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달성하고, 수요자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보다 높게 제고하기 위해서는 아직도 해결해야 할 점들이 많이 있다. 질 높은 학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수준별 프로그램의 강화와 보다 많은 사교육비경감을 위한 사교육과의 경쟁력 강화, 우수강사 양성 및 확보, 지역사회에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인적․물적자원의 효과적 활용, 소외계층 및 지역의학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강화 및 교육격차 해소, 초등 돌봄교실의 확대, 약화되고 있는 특기․적성교육의 활성화, '방과후학교' 운영의 투명성 제고 등이 그것이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실시되었던 '방과후학교'에 대한 연구는 주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운영 실태와 만족도, '방과후학교'의 기능과 활성화 방향 모색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본 과제에서는 특정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과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을 각 1개씩 수집하여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프로그램의 내용과 특징을 알아보고, 스스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대해 계획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 참고문헌
-
학교교육과 청소년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교육청 “방과후학교운영지원센터” https://www.afterschool.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하시오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