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교과교육론 C형 우리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4 / 2018.09.1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과교육론 |
---|---|---|---|---|---|
C형 |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에 관한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하위 내용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 우리나라의 놀이와 예술, 우리나라의 역사, 우리나라의 자랑거리),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30점). *관련 단위활동계획안을 교사-유아 발문과 응답을 넣어 작성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함. <참고문헌> - 교과교육론 7강 강의, 2~6강 심화학습 강의록과 유은영교수 상담게시판 등 - 누리과정교사용 지도서(지인, 인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양해를 얻어 참고) - 키드키즈, http://www.kidkids.net/eduinfo_new/schedule_list.htm 꼬망세 http://www.edupre.co.kr/00new/s_eduplan/subject_list.asp?formSCategory1=01 |
- 하고 싶은 말
-
2018 교과교육론 C형 우리나라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1, 생활주제 전개
2, 주간교육계획안(1주차)
3, 주간교육계획안(2주차)
4, 주간교육계획안(3주차)
5, 주간교육계획안(4주차)
6, 일일교육계획안
7, 단위 교육 계획안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생활 주제 선정 이유
유아는 발달과정에서 자기 주변을 둘러싼 환경에 대해 이해하려는 욕구가 있다. 이러한 호기심은 극히 자연스럽고 필요한 것이다. 이런 이유로 여기서는 ‘우리나라’라는 주제로 계획해 보았다. 여기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과 우리나라의 놀이는 의․식․주 등의 생활문화와 놀이와 예술, 문화 등 폭넓은 우리나라 관련 활동들이 담겨있다. 우리나라의 역사와 자랑거리에서는 과거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의 역사적 흐름과, 정치, 경제, 사회를 인물과 문화재, 사회상, 미래상황 등을 통해 경험하고 느껴 볼 수 있는 활동들을 포함하였다. 특히 유아들 수준과 위치에서 할 수 있는 역사 이해와 자랑거리 관련 활동, 유아가 스스로 기여할 수 있는 나라사랑의 방법들을 포함하였다.
- 참고문헌
-
교과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http://www.kidkids.net/eduinfo_new/eduplan_mon.htm?CUR_AGE=5&SEL_YEAR=2016&CUR_MONTH=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직실무 C형]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 교과교육론3C)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 C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우리나라(생활주제),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교과교육론 C형]누리과정의 생활 주제 중 `우리나라`에 기초한 만 5세 단위활동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2019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C형(만5세 - 우리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