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지구온난화 온실가스 기후변화가가져올결과 기후변화영향 기후변화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6 / 2016.01.06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4공통)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0k
- 인간과과학 2021 기후변화를 완화할 수 있는 과학기술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사해보시오. -인간과과학 기후변화를 완화할 수 있는 과학기술
- (방통대 생명과환경)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 생명과환경4공통)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0k
- [생명과 환경 공통]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공통 |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자신의 생각이 담아 A4용지 5장(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정도로 작성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14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학년 생명과환경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과제명: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자신의 생각이 담아 A4용지 5장(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정도로 작성하시오.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후변화의 정의
2. 기후변화의 원인
1) 지구온난화
2) 온실가스와 온실효과
3. 기후변화의 현황(실태)
1) 농업
2) 생태계
3) 인류건강
4) 이상기후
5) 해수면 상승
4.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
1) 기후변화가 사회에 가져올 결과
2) 기후변화가 경제에 가져올 결과
3) 기후변화가 환경에 가져올 결과
① 집중호우 및 홍수
② 태풍 및 강풍
③ 기온상승 및 폭염
④ 해수면상승
5. 기후변화에 따른 대책(대응방법)
1) 녹지의 확대와 삼림보호
2) 온실가스 제거
3) 이산화탄소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4) 기업 차원의 노력
5) 세계 각국의 공동 노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후변화는 자연적인 가변성 또는 인간 활동의 결과로서 시간의 흐름에 따른 모든 형태의 기후변화를 말한다. 기후변화는 자연적 내부 과정 혹은 외부 강제력으로 인해 일어나거나 대기 조성이나 토지사용에서 인위적 변화가 지속되어 일어날 수 있다. 오늘날 전 지구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기후변화는 인위적 요인으로 인해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되면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다.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주범은 이산화탄소인데, 이산화탄소는 석유나 석탄과 같은 화석연료가 연소될 때 가장 많이 발생한다. 즉, 인류의 무분별한 화석에너지 사용과 난개발로 인해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되고 기후변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기후는 인간의 생활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요소들과 밀접한 연관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물론이고 미래 우리 인류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기후변화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면밀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 해결방안을 찾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지금부터 기후변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서 생각해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1. 김성재, 기후변화에 따른 농업생산기반 재해 취약성 평가 연구,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2. 정회성, 정회석 저, 기후변화의 이해 (정책과 경제 그리고 과학의 관점에서), 환경과문명, 2013.
3. 기상청, 한반도 및 지역별 기후변화 전망보고서, 2012.
4. 김도현, 기후변화 대응 상습침수지구 개선방안 연구,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5. 박순주 외 4명, 월간 환경, 기후변화, 당신의 모든 것을 뒤바꾼다, 2008.
6. 소병천, 기후변화협약의 이슈와 전망, 한국법제연구원, 2011.
7. 김준호, 어느 생물학자의 눈에 비친 지구온난화,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8. 신가은, 기후변화에 따른 법 제도 정비방안에 관한연구, 성공회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9. 강재남, 기후변화 대응과 사회적 갈등에 관한 연구, 제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10. 장은정,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교육의 개선방안 연구,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11. 이광호, 인관과 기후환경, 시그마프레스, 2010.
12. 권원태, 오재호, 최영은, 민승기, 신임철, 기후변화에 대한 우리의 대응방안, 2013년 기후변화 포럼 및 학술대회 논문발표집,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