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환경 공통]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자신의 생각이 담아 A4용지 5장(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정도로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1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공통 |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자신의 생각이 담아 A4용지 5장(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정도로 작성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 환경 공통]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자신의 생각이 담아 A4용지 5장(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정도로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후변화란
2. 우리나라의 기상변화
3. 기후변화의 원인
4.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서
1) 농작물이 멸종할 것이다.
2) 취약 계층이 사망할 것이다.
3) 홍수피해가 심해질 것이다.
4) 지구가 멸망할 것이다.
5) 가뭄이 지속될 것이다.
6) 폭설이 지속될 것이다.
7) 전염병이 돌 것이다.
8) 생태계가 파괴될 것이다.
5.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 예측의 필요성
6.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를 예측하고 대비하기 위한 방안
1) 기후변화에 대한 교육
2) 온실가스배출저감
3) 기후변화 적응계획 수립
4) 지역배출허용 총량관리제 도입
5) 국제환경협력체제 구축
6)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는 전략
7.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21세기 세계 최대 화두는 바로 기후변화이다. 기후변화로 인한 우리 환경의 변화는 모든 인간활동에 영향을 주고 생활을 바꾸고 있다. 이러한 기후변화는 18세기 증기기관을 이용한 산업의 고도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소모되는 화석연료량이 증가하고, 도시의 확장과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이산화탄소가 증가하면서 완충지역이라 볼 수 있는 산림 및 초원지대가 훼손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기후변화는 기존에 예상하지 못했던 자연환경이 사회, 경제,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대두되었고, 이러한 현상은 특정한 부분에서 한정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분야에 거쳐 복합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특히, 농업의 경우 1차 산업으로 타 산업보다 환경적 요인에 영향을 매우 많이 받고 있다. 이러한 환경적 요인 중 기상은 주로 농산물 생육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기상은 일단위로 변하거나 계절단위 변화에 따라 농산물 생육조건이 달라지고 결과적으로 다른 환경적 요소보다 농산물 생산량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담아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국립기상연구소, 기후변화 시나리오 보고서 2011, 2011.
기상청, 한반도 및 지역별 기후변화 전망보고서, 2012.
권영아, 보건 분야에서 기후변화 대응 : 서울시 사례”, 보건복지포럼, 2009.
소병천, 기후변화협약의 이슈와 전망, 한국법제연구원, 2011.
김동식, 날씨경영-하늘에서 돈이 옵니다, 매일 경제 신문사, 2006.
이양수, 기후문제와 농업기상환경변화, 토양과 비료, 2007.
허재안, 지구온난화 대응을 위한 정부와 기업의 역할관계, 경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9.
김성훈,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시행 위한 감축목표 설정 방법론 연구, 가톨릭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아래 추천도서-가운데 한권이상 두권이내함께만드는마을 함께누리는삶을 읽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강화제시0k
- 유럽바로알기4공통)인터넷을활용하여알제리전쟁관련자료3건을선정한후그자료를근거로기술0k
- 세계의역사1공통) 셰익스피어의 [[한 여름 밤의 꿈]]을 읽고, 400자원고지 15쪽(A4용지 5장) 정도로 글을 작성하시오.
- 세계의역사1공통)셰익스피어의한여름밤의꿈을읽고주제와목차를스스로설정하여글을작성하시오0k
- [방통대 문화교양학과 3학년 열린사회와 21세기 공통] 추천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을 읽고 400자 원고지 15쪽 분량 정도 (A4용지 5장)로 서평을 작성하되, 가능하면 서평의 내용 가운데 ① 추천도서를 통해 알 수 있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 속의 불평등은 무엇이며, ② 그러한 힘의 불평등이 세계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