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론 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4 / 2018.09.0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2018 영유아교수방법론 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B형)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방통대_18학년도2학기_영유아교수방법론(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2B)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영유아교수방법론 |
---|---|---|---|---|---|
B형 |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론 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상호작용이란
2.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유형
1) 인정하기
2) 모델 보이기
3) 조성하기
4) 지지하기
5) 비계 설정하기
6) 함께 구성하기
7) 시범 보이기
8) 지시하기
3. 교사의 문제행동 지도
1) 문제행동 지도의 중요성
2) 문제행동 지도의 유형
3) 교사와 문제행동 지도전략
4.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
1) 문제행동 중 의존적인 행동에 대한 상호작용의 적용(비계 설정하기) 사례
2) 문제행동 중 규칙위반 행동에 대한 상호작용의 적용(비계 설정하기) 사례
3) 문제행동 중 공격적 행동에 대한 상호작용의 적용(조성하기) 사례
4) 문제행동 중 공격적 행동에 대한 상호작용의 적용(지시하기) 사례
5) 문제행동 중 공유하지 않는 행동에 대한 상호작용의 적용(지시하기) 사례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은 교육과 보호에 있어서 어떤 질적 요소보다도 유아의 성장·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이 된다. 특히 유아교육기관의 질은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의 질로 판단될 수 있다. 교사-유아의 상호작용은 유아의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유아는 가정이외의 사회적 관계인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와의 관계와 또래와의 관계속에서 성장·발달해 가고 있으며, 이는 유아의 발달적 측면과 서로 적절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발달해 가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영애 외(2018). 영유아교수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박찬옥 외(2012).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이론과 실제. 정민사.
윤용희(2000). 보육교사의 전문성에 관한 소고. 혜전대학논집.
이윤경(2002). 교사의 상호작용 유형과 영유아발달의 관계. 교육발전.
김광웅(2002). 유아행동지도: 행동수정 사례와 기법. 교육과학사.
.
.
자료평가
- 참고 잘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o2***
(2019.03.23 09:45:58)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
- [특수아교육 B형] 우리나라의 유아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교육평가B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1)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 2)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3)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발달심리, 심리검사 문제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