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론 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9 / 2018.09.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2018 영유아교수방법론 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B형)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방통대_18학년도2학기_영유아교수방법론(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2B)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영유아교수방법론 |
---|---|---|---|---|---|
B형 |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대인관계를 형성하면서 서로 간에 상호작용을 한다. 이런 상호작용의 사회성 기술은 어릴 적부터 습득하는 것이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에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상호작용의 유형
1)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2) 피해야 할 상호작용 유형
2. 상호작용 기법(교사와 유아를 중심으로)
3.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
1)구체적인 사례
2) 사례에서 바람직한 상호작용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므로 서로 소통하면서 상호작용을 하지 않는 삶을 상상할 수 없다. 즉,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대인관계를 형성하면서 서로 간에 상호작용을 한다. 이런 상호작용의 사회성 기술은 어릴 적부터 습득하는 것이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유아기는 성장 발달을 하는데 매우 중요한 시기인데 이 시기에 유아들이 상호작용을 통해 집단생활에 필요한 사회적 기술을 습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다. 따라서 교사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유아의 사고와 학습 과정에 효과적으로 개입하여 유아들이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때 아직 인지적 능력과 사회성이 미숙하여 다양한 활동 중에서 또래들과의 갈등을 경험하게 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유아의 요구와 질문에 대한 맥락적인 이해와 표현을 주의 깊게 들어 해결방법을 함께 찾아보는 등의 상호작용이 필요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영유아교수방법론(2018), 이영애, 이금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한동옥, 최윤정, 원성묵(2016), 민감한 반응이 아이를 키운다 : 영유아-교사의 질적 상호작용 실제, 고양 : 공동체
우경혜(2017), 영유아 교사의 자아개념과 놀이 교수효능감이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이재진(2013), 영유아 교사의 놀이신념, 놀이교수 효능감,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의 관계 , 가톨릭대학교
임부연, 김성숙, 송진영(2018), 유아교사론, 양서원
김경희, 김현경, 우혜진(2018), 유아교사론, 공동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
- [특수아교육 B형] 우리나라의 유아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교육평가B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1)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 2)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3)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발달심리, 심리검사 문제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