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_18학년도2학기_영유아교수방법론(B형)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9 / 2019.05.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과 제 명 : 상호작용의 유형을 설명하고, 문제행동지도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의 적용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호작용의 유형
1) 언어적 상호작용
2) 비언어적 상호작용
2. 영아-교사 상호작용
3. 유아-교사 상호작용
4. 상호작용 적용 사례 (문제행동지도를 중심으로)
1) 분리불안 시의 상호작용
2) 심한 떼쓰기 시의 상호작용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상호작용의 유형

1) 언어적 상호작용

언어적 상호작용이란 가르침 또는 정보를 제공하고 개방적인 질문으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언어적 상호작용에서 교사는 상황에 따라 어떠한 발문과 어휘를 사용할지, 어떠한 정도로 상호작용을 할지 순간적인 선택을 해야 한다.

2) 비언어적 상호작용

비언어적 상호작용이란 쓰다듬기, 미소 짓기, 눈 마주치기, 안아 주기 등의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비언어적 상호작용은 언어적 상호작용과 함께 이루어진다.
참고문헌
- 김미량·김수희(2017). 영유아교수방법론, 공동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