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사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31 / 2018.03.3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B형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보건교육B형-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 포함-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선택대상의 인구사회적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 방통대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선택대상의 인구사회적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 방통대 보건교
- 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9)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9)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 하고 싶은 말
-
- 보건교육B형 중간과제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 보건교육 대상자로서 서울시 XX구 주민 중 만 35세 이상 만 55세 미만의 여성을 선정하여 인구사회적 특성을 기술한 뒤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적용 내용을 바탕으로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보건교육 B형 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 보건교육 B형
Ⅱ. 본 론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1. 중년 여성의 건강과 운동의 중요성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 역학적 사정
3) 3단계- 행동환경적 사정
4) 4단계- 교육적 사정
5) 5단계- 행정정책적 사정
6) 6단계- 수행
7) 7단계- 과정평가
8) 8단계- 영향평가
9) 9단계- 결과평가
3.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 ? 서울시 XX구 주민 중 만 35세 이상 만 55세 미만의 여성
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중년 여성의 운동증진 보건교육의 계획 과정
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중년 여성의 운동증진 보건교육에 대한 학습지도 계획서(한 시간 분량)
Ⅲ.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 보건교육 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중년의 시기는 신체적 노화로 인하여 각종 성인병 등에 노출되기 쉬운데, 운동을 통한 체중 관리 및 근력 강화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중년 여성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하고자 한다. 선택대상으로 서울시 XX구 주민 중 만 35세 이상 만 55세 미만의 여성을 선정하여 이들의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하게 기술한 뒤 이들을 위한 운동증진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적용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면서 과제를 마치고자 한다.
Ⅱ. 본 론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1. 중년 여성의 건강과 운동의 중요성
여성의 신체는 중년이 되면서 노화와 신체장애, 및 체력저하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삶의 질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중년기의 여성은 폐경을 겪게 되면서 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하여 신체적 변화와 함께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 또한 경제 발달로 인하여 영양과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영양의 섭취는 증가하고 활동량은 감소하여 성인병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연력이 증가함에 따라서 체내 피하지방이 증가하고 운동 능력이 급격히 저하되면서 비만이 되기 쉬워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기 쉽다. 이러한 이유로 중년의 여성은 성인병으로 인한 신체적 질병과 함께 심리적 불안감을 겪기 쉽다.
이러한 중년의 시기를 건강하게 이겨내기 위한 방법으로 식단조절,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이 제시되고 있다. 규칙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통한 에너지 소비는 체지방량을 낮추어 체중 감소의 효과가 있으며, 근육의 양을 증가시켜 기초 대사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이경희, 권수자 외 3명 저 『보건교육』 수문사 2014
최연희, 김봉임 외 3명저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2
강익원, 조원제. 규칙적인 걷기운동 참여가 중년여성의 정신 건강 상태와 건강 관련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 제 6기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중심으로.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Volume11 Issue1. 2016
노동진, 임관철, 제갈윤석. 중년여성의 비만도와 신체조성, 혈중지질 및 동맥경화지수의 관계와 운동 중재프로그램의 효과.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Volume 8 Issue 1. 2013
조의영. 운항승무원 건강증진을 위한 PRECEDE모형의 적용 및 검증.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국내박사
자료평가
- 참고자료 잘 이용하였습니다
- jj8***
(2020.11.13 18:47:51)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B형 2020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보건교육B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중년 여성의 운동증진교육, 방통대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보건교육B형, 학습지도계획서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B형 중간과제물]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중년 음주자 절주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