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B형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9 / 2018.03.0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C형-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보건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 C형 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C형-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 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B형-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 포함-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 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보건교육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2020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보건교육B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B형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 하고 싶은 말
-
- 보건교육B형 2018학년도 중간과제물입니다.
- 보건교육B형 중간과제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에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과제를 시작하면서 중년 여성/남성의 건강과 운동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함께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설명을 첨부하였습니다.
- 선택집단으로 XX시 XX구 만 30세 이상 60세 미만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내용과 함께 한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B형 중간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빠짐없이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Ⅱ. 본 론
1. 중년 여성/남성의 건강과 운동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① 1단계- 사회적 사정 (Social Assessment)
② 2단계- 역학적 사정 (Epidemiologic Assessment)
③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Behaviou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④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⑤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Administrative Policy Assessment)
⑥ 6단계- 수행 (Implementation)
⑦ 7단계- 과정평가 (Process Evaluation)
⑧ 8단계- 영향평가 (Impact Evaluation)
⑨ 9단계- 결과평가 (Outcome Evaluation)
3. 선택대상 집단의 인구 사회적 특성
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에 대한 한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보건교육에서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을 위한 보건교육 계획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하고자 한다. 중년의 시기는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로 신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적절한 운동을 통하여 신체적 변화를 긍정적으로 극복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본 글에서는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을 위한 보건교육에 대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 우선 중년의 여성/남성의 시기의 건강의 중요성과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 이와 함께 과제에서 제시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실제 대상자로서 XX시 XX구 만 30세 이상 60세 미만의 지역 주민을 대상자로 선정하여 그들의 인구 사회적 특성을 기술한 뒤 이들을 위한 운동증진을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렇게 적용된 내용을 바탕으로 대상자로 선정된 중년의 지역주민을 위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해 보면서 과제를 마치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중년 여성/남성의 건강과 운동
보건교육이란 교육을 통하여 새로운 태도를 개발하거나 기존에 가지고 있던 태도를 강화 또는 수정하여 건강행위를 실천하도록 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중년의 시기는 약 30세 ~ 60세에 해당하는 시기로 사회적, 경제적으로 삶의 여유를 가지고 사회에 대한 영향력이 절절에 달하는 시기이면서 노화로 인한 생물학적인 변화를 겪으면서 점차 성인병이 증가하는 시기이다. 특히 신체적 측면에서 중년기는 연령이 증가할수록 노화로 인한 시각, 청각, 미각, 후각 등의 감각기능이 점진적으로 약화되며, 신체적 힘과 지구력도 감소하여 젊음의 특징인 활력을 잃어가게 된다. 그리고 고혈압, 심장 장애, 소화 장애, 당뇨병 등이 증가하게 되며, 장기간의 흡연 및 음주와 관련된 간장, 심장, 혈관 등의 질환들이 나타나게 된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2014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 계축문화사
박정숙 저 2014 『건강증진 (이론과 실제)』 계명대학교출판부
김도희, 주동엽, 김수근, 정동혁, 서정훈 <운동 프로그램이 중년남성의 건강관련체력 및 혈중지질에 미치는 영향> 체력과학연구, Vol.29 No.-, [2007]
임태리 <중년여성의 건강지각과 건강증진 생활양식에 관한 연구> 아주대학교 [2003] [국내석사]
오은택 <건강운동 참여가 체력수준과 건강위기감 및 건강증진행위에 미치는 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1] [국내박사]
조성림 <운동참가에 따른 중년여성의 건강신념과 무망감, 수면의 질 및 행복지수의 관계>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2] [국내박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선택대상의 인구사회적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 방통대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선택대상의 인구사회적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 방통대 보건교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9)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19)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B형]흡연여성의 금연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보건교육B+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보건교육B형 흡연여성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 D형-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보건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 D형 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D형 2018- 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D형 2018- 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