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베트남전쟁]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2018년 방통대 세계의역사, 베트남전쟁 민간인 학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8 / 2018.03.28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세계의역사 -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방송통신대 2018 세계의역사
- [세계의 역사 공통]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 세계의역사 2018 -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주제로 [베트남 전쟁 : 베트남의 거대한 전쟁 유산 ‘구치터널’]-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베트남전쟁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
- 세계의역사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
- [세계의역사]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공통 |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30점 만점) ※ 작성 시 주의사항 1. 10건 이상의 언론 자료(신문, 방송, 잡지 등)를 참조하시오. 2. 분량은 200자 원고지 20매(A4 용지 2쪽(글자 크기 10포인트, 줄 간격 160%)) 이상, 아래한글, MS-word로 작성하시오. 3.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되, 본론은 적어도 2개 이상의 장으로 다시 구분하여 각 장마다 소제목을 설정하시오. 4. 목차의 독자성 여부와 자신의 시각(생각)이 평가의 중요한 기준입니다. 5.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되, 자신의 사유를 중심으로 자신의 글로 풀어나가시오. 6. 자료의 내용을 직간접으로 인용하면서 반드시 각주로 근거를 밝히시오. 7. 인용처리 및 각주처리를 하지 않은 채 자료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쓴 경우에는 표절로 간주하여 점수를 부여하지 않겠습니다. 8. 유려하고 정확한 문장을 구사하세요. 9. 개조식 표기는 일절 허용하지 않겠습니다. 10. 참고한 자료는 참고목록으로 첨부하세요. (참고목록은 분량으로 산정하지 않음) |
- 하고 싶은 말
-
▣ 방통대 세계의역사 -베트남전쟁 민간인 학살에 대한 소고
세계의역사]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되, 다음의 주의사항을 유념하시오.
▣ 2018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1학년 세계의역사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방송대 등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베트남전쟁 민간인 학살에 대한 소고
Ⅰ. 서론
Ⅱ. 본론
1. 베트남전쟁의 원인
2. 베트남전쟁의 과정
3. 베트남전쟁의 결과 및 영향
4. 베트남전쟁 중 민간인 학살 사건
1) 미군의 미라이 학살
2) 한국군의 하미마을 학살
3) 한국군의 빈호아 학살
5. 베트남전 한국군의 민간인 학살에 대한 우리의 태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베트남전쟁 민간인 학살에 대한 소고
Ⅰ. 서론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공통] 베트남 전쟁에 관한 인터넷 자료를 10건 이상 확보하여 정독한 후, 베트남 전쟁에 관한 주제를 스스로 설정하여 20매 이상의 글을 작성하시오.
베트남 전쟁은 베트남의 통일 과정에서 미국과 벌인 전쟁으로, 우리나라도 참전하였다. 1964년 9월부터 1973년 3월까지 연인원 32만 4864명이 베트남전에 참전하였으며, 전사자 5099명, 부상자 1만 1000여명이라는 막대한 인적 손실을 입었다. 베트남 전쟁 당시, 베트콩(베트남 공산주의자)들이 숨이 있는 정글을 파괴하고, 식량자원을 없애기 위해 미군이 살포했던 고엽제로 인한 피해자도 7만 명이 넘는다. 이처럼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우리나라는 베트남 전쟁을 어떻게 기억할까? 가장 중요한 우방국이었던 미국과 함께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참전한 전쟁으로 기억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실제 베트남전쟁 파병은 최초이자 최대의 해외 파병이고, 한국의 경제 성장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는 점에서 한국 현대사에 한 획을 그은 사건인 것은 틀림없다. 그러나 이러한 점에 가려 한국군이 입은 인적 손실과 한국군에 의한 민간인 학살 문제는 늘 뒷전으로 밀려나 있었다. 본보고서를 통해 그 동안 잘 알려져 있지 않았던 사실인 한국군에 의한 베트남 민간인 학살 문제에 대해 조사해보고, 그에 대해 우리가 어떤 태도를 가져야할지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성연철 기자, 문 대통령 “불행한 역사 유감” 베트남 민간인 학살 사과, 한겨레, 2018.03.23.일자.
정승민, “한국군의 베트남 민간인 학살, 올해가 공식사과 적기”, 한국일보, 2018.03.06일자.
한국일보 사설, 한ㆍ베트남이 안정적으로 ‘성숙한 동반자 관계’로 가려면, 한국일보, 2018.03.21일자.
연합뉴스, 베트남전 '최대 민간인 학살' 미라이사건 50주년, 연합뉴스, 2018.03.16.일자.
홍석희, 문 대통령, 베트남 민간인 학살 ‘유감’ 표명… 꽝 주석 ”진심 높이 평가”, 헤럴드경제, 2018.02.23일자.
신홍균, 베트남전 한국군 민간인 학살 19년의 기록, 충청일보, 2018.02.20일자.
서승, [동서남북인의 평화 찾기]베트남 민간인 학살과 일제의 그림자, 경향신문, 2018.02.21일자.
이지은, 연꽃 뒤에 봉인된 한국군의 '끔찍한 진실', 오마이뉴스, 2018.03.16.일자.
권헌익(대학교수) 저, 유강은 역, 「학살, 그 이후 (1968년 베트남전 희생자들을 위한 추모의 인류학)」, 아카이브, 2012.
고경태(신문기자) 저, 「1968년 2월 12일 (베트남 퐁니·퐁넛 학살 그리고 세계)」, 한겨레출판사,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